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음악이 함께하는 한밤의 색다른 미술관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음악이 함께하는 한밤의 색다른 미술관

등록일 : 2019.04.04

조은빛나 앵커>
봄기운과 함께 '문화계'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는데요.
어둠이 내린 시간에 '음악'과 함께 관객들을 맞이하는 '한밤의 음악 미술관'으로 임창현 국민기자가 안내합니다.

임창현 국민기자>
덕수궁 돌담길
(장소: 서울시 중구)

아름다운 불빛이 덕수궁 돌담길의 봄을 비춥니다.
정동길을 걷다 보면 마주하는 서울 시립미술관이 조명을 받아 더 고풍스럽게 느껴집니다.
음악이 함께하는 미술관이 퇴근길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인터뷰> 김민성 / 군 장병
"서울에 올 일이 별로 없었는데 이번 야간 전시회를 통해 그림과 음악을 같이 보게 돼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전시관을 찾은 시민들은 작품을 감상하고 음악을 들으며 여유롭게 밤 시간을 즐깁니다

인터뷰> 김상진 / 서울시 마포구
"학생이라 낮에는 시간이 없어서 못왔는데 밤에 와서 그림이랑 음악을 같이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인터뷰> 최영종 / 경기도 부천시
"실내에서 같이 아기들이랑 관람하니깐 정말 좋네요. 아기들한테도 좋은 것 같고요. 저희도 같이 보면서 아주 인상적인 관람이었습니다."

오늘은 '색다른 밤에 색다른 미술관: 뮤직, 뮤지엄 나이트'라는 제목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날입니다.
미술은 딱딱하고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해 미술관이 변하고 있는건데요.
전시와 연계된 미술 교실도 인기입니다.

인터뷰> 임소연 / 인천시 서구
"모르고 보는 거 하고 알고 보는 거 하고의 차이가 엄청 크더라고요. 해설과 체험을 통해서 보니까 재미도 있고 몰입도의 깊이가 저절로 느껴져서 아주 신기했어요."

매월 둘째·마지막주 수요일, 밤 7시부터 10시까지 열리는 '뮤지엄 나이트'는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뷰> 김채하/ 서울시립미술관 주무관
"낮 시간에 미술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관람객분들이 저녁시간에 여유 있게 미술관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취재: 임창현)

아름다운 정원과 고풍스런 건축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은 서울 시립미술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임창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