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요청"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요청"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5.13

임소형 앵커>
청와대는 여야 5당의 여야정 국정상설 협의체가 재가동 돼야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의 브리핑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장소: 청와대 춘추관)

현재 추경과 민생현안 등 국회에서 입법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그런 만큼 지난해 11월 이후 멈춰버린 여야 5당의 여야정국정상설협의체가 재가동되기를 간곡히 요청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집권초기 여야정협의체 구성을 직접 제안하며 소통과 협치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이후 1년이 지난 2018년 8월 여야 5당 원내대표는 여야정국정상설협의체 본격 가동에 합의했고, 지난해 11월 첫 회의를 통해 경제·민생과 관련된 입법·예산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문을 도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청와대는 산적한 국정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 최대한 빨리 여야정상설협의체가 정상 가동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이미 제안한 바 있는 5당 대표 회동도 조기에 이루어져야한다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당 대표 회동인 만큼 인도적 대북식량지원 문제를 비롯한 국정 전반으로 의제를 넓혀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져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