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눈길 끈 '쌍둥이 힐링 축제' 출산 관심 높여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눈길 끈 '쌍둥이 힐링 축제' 출산 관심 높여

등록일 : 2019.05.16

조은빛나 앵커>
얼마 전 국내에서 세 번 연속으로 쌍둥이를 낳은 부부가 화제를 모았는데요.
쌍둥이들을 위한 '힐링 축제'가 '충북 단양'에서 열렸습니다.
댄스 선발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출산에 대한 관심'을 높였는데요.
윤근배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윤근배 국민기자>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충북 단양, 청정지역에 걸맞게 쌍둥이들을 위한 힐링 축제가 펼쳐졌습니다.

현장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파이팅!

먼저 쌍둥이 댄스 스타 선발전,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쌍둥이들이 열심히 준비한 실력을 뽐냅니다.
멋진 복장에 신나는 춤을 선보인 쌍둥이들, 성인 못지않은 모습을 연출합니다.

인터뷰> 박경미, 박민경 / 강원도 횡성군
“혼자서 하는 것보다 둘이서 하는 게 더 행복해요”

쌍둥이 부모들도 이 순간이 더없이 행복해 보입니다.

인터뷰> 배경만 / 충북 제천시
“여기 와서 아이들이 워낙 좋아하니까 쌍둥이 축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참가팀 가운데 유일한 삼둥이 순서, 첫 등장부터 관람객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현장음>
-말할 줄 알아요?
-네!

마침 생일을 맞은 참가 쌍둥이를 축하해주기도 합니다.

현장음>
-오늘 생일인데 소감이 어때요?
-좋아요.

현장음>
사랑하는 민서, 민지 생일 축하합니다~

이번 축제는 단양군이 출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했는데요.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참여해 밸리 춤을 선보였고, 축하 마술공연도 마련돼 재미를 더했습니다.

인터뷰> 표기동 / 문화체육과장
“쌍둥이 가족들과 전국의 지역민들 그리고 관광객들이 하나가 모여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그런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참가자들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하나 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인터뷰> 박미랑 / 충북 단양군
“저출산 시대에 이렇게 단양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하게 돼서 너무 의미 있는 축제인 것 같습니다.”

이어 인기 개그맨의 진행으로 펼쳐진 쌍둥이 거리 퍼레이드, 흥겨운 거리 공연단을 선두로 다채로운 캐릭터 가면을 쓴 참가자들이 함께 했는데요.
쌍둥이들은 시민들에게 다정하게 손을 흔들며 인사합니다.

인터뷰> 이예원 / 경기도 용인시
“학교에서는 저희가 둘밖에 없어요. 쌍둥이가. 여기 와서 많은 쌍둥이 보니까 신기하고..”

단양 읍내 1.5㎞ 구간에서 펼쳐진 거리 행진, 올해로 네 번째 열린 이번 축제는 쌍둥이 가정과 지역 주민, 관광객들 모두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본 자리가 됐습니다.
(영상촬영: 박종선 국민기자)

인터뷰> 윤해용 / 충북 단양군
“저출산 시대에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이번 축제를 통하여 다시 한번 깨닫고 쌍둥이를 지키는 가정에 다시 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인터뷰> 이인숙 / 강원도 횡성군
“모든 부모님들이 더 행복하게 가정을 꾸려서 단양에 와 쌍둥이 축제 페스티벌에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어요.”

5월의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쌍둥이와 함께 한 의미 있는 축제.
심각한 저출산 시대 속에 쌍둥이 가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낸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윤근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