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G20 정상회의 개막···오늘 밤 한러 정상회담

KTV 뉴스중심

G20 정상회의 개막···오늘 밤 한러 정상회담

등록일 : 2019.06.28

임소형 앵커>
G20 정상회의가 일본 오사카에서 개막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밤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합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주요 20개국 정상회의가 오늘(28일) 일본 오사카에서 이틀간의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공식 일정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마중을 받은 회원국 정상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것으로 시작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베 총리와 환영식에서 조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찬으로 시작한 첫 세션은 '세계 경제·무역 투자'를 주제로 열렸습니다.
특히 이 세션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발언자로 나서 출범 2주년을 맞은 우리 정부의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공유했습니다.
회의의 하이라이트는 각국 정상들이 펼치는 외교전.
어제 오사카에 도착하자마자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을 한 문 대통령은 조금 전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한·인도 정상회담을 진행했습니다.
모디 총리와의 정상회담은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문 대통령은 모디 총리에게 연임 축하 인사를 건네는 한편, 양국 간 실질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잠시 후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회담을 갖습니다.
문 대통령은 당초 7개국 정상과 회동할 예정이었지만 오늘 프랑스와의 회담이 추가되면서 8개국 정상과 양자 회담을 갖게 됐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G20 정상 부부들과 만찬에 참석해 친교 시간도 갖습니다.

정유림 기자 / 일본 오사카>
문 대통령은 방일 이틀 째인 오늘 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한중 정상회담에 이어 김 위원장의 비핵화 구상이 집중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사카에서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