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석탄발전기 가동 중단···미세먼지 배출량 46% 감소

KTV 뉴스중심

석탄발전기 가동 중단···미세먼지 배출량 46% 감소

등록일 : 2019.12.12

이혜은 앵커>
정부가 미세먼지 대책으로 지난 1일부터 석탄발전기 가동을 중단했는데요.
이를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미세먼지 배출량은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겨울철 불청객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부가 석탄발전기 가동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달 1일부터 석탄발전기 12기의 가동은 완전히 중단했고, 45기의 발전 출력은 80%로 줄였습니다.
실질적으로 매일 석탄 발전기 최대 21기를 멈추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겁니다.
이 같은 조치를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미세먼지 배출이 절반 가량 줄었습니다.

전화인터뷰 > 권주현 / 산업통상자원부 전력산업과 사무관
"12월 첫째주에 가동 정지와 상한 제약을 통한 석탄 발전 감축운영을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미세먼지 배출이 약 46% 감소한 187톤이 줄어든 효과가 있었습니다."

산업부는 안정적인 전력 수급 관리에 최선을 다하면서 미세먼지 감축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아울러 전국 20개 지역 대상으로 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전력수요가 치솟는 내년 1월 마지막 주에는 문을 열고 난방을 하는 업소에 대한 단속 등도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또 공공기관 등에 대해 적정 난방온도 준수 실태를 집중 점검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