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우수 생활권 청소년 수련시설 11% 늘어

KTV 뉴스중심

최우수 생활권 청소년 수련시설 11% 늘어

등록일 : 2019.12.27

이혜은 앵커>
여성가족부가 청소년 수련시설 460곳을 대상으로 한 평가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안심하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는 수련 시설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곽동화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곽동화 기자>
여성가족부가 전국 생활권 청소년 시설 종합평가·안전 점검을 벌인 결과, 질 높은 수련시설이 증가했습니다.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시설은 75%, 332곳으로 2년 전 273곳보다 59곳 늘었습니다.
이 가운데 '최우수'기관은 2017년보다 11% 늘었습니다.
특히 청소년 활동 영역이나 이용자 안전관리 영역 등에서 점수가 크게 올랐습니다.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2년에 한 번 진행하는데 생활권 수련시설은 올해가 세 번째 평가입니다.
'미흡'이하 평가를 받은 시설은 48곳.
이 가운데 2/3 이상인 33곳이 두 번 연속 '미흡' 이하 등급을 받았습니다.
2015년부터 3회 연속 '매우 미흡' 등급을 받은 5개 시설은 지자체에서 개선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전화인터뷰> 박선옥 /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안전과장
"인구 부족으로 인해서 수련시설이 활성화되지 않은 것이 미흡을 받은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근본적인 개선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고, 통·폐합해서 운영을 한다든지 그러한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이들 시설을 대상으로 한 종합 안전점검 결과 460곳 모두 안전 관리 상태는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만, 일부 시설에서 시설 노후화와 화재 감지기 미작동 등 지적 사항이 있었고, 미흡 사항이 드러난 시설은 내년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시설로 정해 한 번 더 점검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종합평가와 안전점검 결과, 시설명 등은 여성가족부와 청소년활동정보 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공개됩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