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난지원금 즉각 집행 중요···신속한 처리 요청"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재난지원금 즉각 집행 중요···신속한 처리 요청"

등록일 : 2020.04.20

유용화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늘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추경안에 대해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위해, 신속한 추경안 처리를 요청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회 시정연설에서 총 7조 6천억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이 담긴 추경안의 신속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긴급재난지원금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 대응하여 시급히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즉각적인 집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국민들께서 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을 조속히 처리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정부는 지난 16일 소득 하위 70%에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2차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에 대해 코로나 19 이후 국민의 일상은 사라지고,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다면서 기업과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추경안 제출 이유를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소득과 생계를 보장하고, 소비를 진작시키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총리는 지급 대상에서 소득 상위 30%를 제외한 것에 대해선 지원대상 간 형평성과 한정된 재원을 고려했다며 국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에 대한 정부 계획도 밝혔습니다.
OECD가 올해 전 세계 경제성장률을 마이너스 3%, 한국의 경제성장률은 마이너스 1.2%로 예측한 상황이라며 정부는 경기 회복과 고용상황을 긴밀히 점검해 필요한 대책을 적기에 마련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코로나 19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위대한 대한민국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국민들에게 정부를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의료인과 구급, 방역대원, 국민 모두 영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계신 의료인, 구급대원, 방역대원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영웅입니다. 착한 임대료, 헌혈 챌린지, 릴레이 기부, 철저한 자가격리에 앞장서고 계신 국민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영웅입니다."

정 총리는 추경안 외에도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학교보건법과 출입국관리법, 디지털 성범죄 관련 법안 등 개혁, 민생 법안 처리도 요청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5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