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나만의 예우' 시스템 개발···보훈 서비스 원스톱 확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나만의 예우' 시스템 개발···보훈 서비스 원스톱 확인

등록일 : 2020.06.18

신경은 앵커>
국가보훈대상자가, 보훈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나만의 예우 시스템'이 개발됐습니다.
전역을 앞둔 장병들을 위한 취업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국가보훈대상자가 지원받을 수 있는 모든 보훈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나만의 예우' 시스템이 개발됐습니다.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이 지원받을 수 있는 보훈급여금, 취업, 각종 요금 감면 등 총 83종의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사망 등으로 유족이 변경되거나 상이등급이 달라졌을 경우에도 서비스 지원대상의 해당 여부를 모의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나만의 예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말까지 시범운영을 마치고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보훈처는 정부24 시스템과 상호 연계해 '나만의 예우' 시스템에서 원스톱으로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민원신청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녹취> 김대원 / 국가보훈처 대변인
"나만의 예우 시스템에서 전기, 난방, 가스, 이동통신 등 공공요금 4종의 감면신청이 가능해지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민원 중 국가유공자 확인서 등 11종을 즉시 발급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020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무관중·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국방부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각 기업체 부스에서 채용설명회 영상을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여 장병들이 핸드폰 등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온라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영상은 연말까지 운영하면서 오프라인 면접 등 채용절차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국방부는 제한된 온라인 박람회지만 성실히 군 복무를 마치고 사회로 복귀하는 장병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9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