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G20 화상회의···'코로나 공동 협력' 강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내일 G20 화상회의···'코로나 공동 협력' 강조

등록일 : 2020.11.23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과 모레 이틀간 주요 20개국, G20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코로나19에 전 세계가 어떻게 힘을 모을지가 주제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이틀에 걸쳐 화상으로 진행되는 G2O 정상회의의 주제는 '모두를 향한 21세기 기회실현'입니다.
G20 정상회의는 이른바 G7과 유럽연합 의장국, 신흥시장 12개 나라가 모인 경제 선진국들 간 다자회의체로 불립니다.
이번 정상회의에서는 코로나19 사태에 국제사회가 어떻게 힘을 모으고 대응할지를 논의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전망입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서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경험을 공유하는 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특히 '세계 공급망' 유지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기업인 같은 필수인력들은 국경 간 이동을 원활하게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방침입니다.
그 구체적 조치를 모색한다는 내용을 공동선언문 문구에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청와대 관계자는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G20 정상회의에서 한국형 뉴딜 정책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녹취> 강민석 / 청와대 대변인
"우리 정부의 그린 뉴딜 및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하면서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서도 G20이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기후변화 대응이 전 세계적 과제로 떠오른 만큼, 우리 정부의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내년 서울에서 개최될 P4G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 또한 강조할 것이라는 게 청와대의 설명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정현정)

정유림 기자 rim12@korea.kr
“정상들이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합의문 도출을 이뤄낼지 주목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0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