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투기근절 개혁 필수···공직사회 흔들림 없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투기근절 개혁 필수···공직사회 흔들림 없어야"

등록일 : 2021.04.07

박성욱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가 강도 높게 부동산 투기근절 대책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필수 불가결한 조치'라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그러면서도 공직사회 분위기가 흔들리지 않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제15회 국무회의
(장소: 6일 오전, 서울-세종청사 영상)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 15회 국무회의.
정 총리는 최근 정부가 공직사회의 부동산투기 근절을 위한 개혁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면서 개혁을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 때문에 공직사회가 위축되지 않을까 우려감을 나타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공직사회가 온당하게 감당해야 할 일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조치입니다만, 혹여나 공직자들이 불필요하게 위축되거나 정책추진의 동력이 저하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어 한국판 뉴딜, 경제회복, 선도국가 도약, 탄소중립 기반 구축 등 중요 과업들이 산적해 있다는 점도 상기시켰습니다.
그러면서 공직자들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흔들림 없이 업무에 매진하도록 장관들이 각별히 챙겨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한때 통항이 중단됐던 수에즈 운하도 언급했습니다.
운하 통항이 재개됐지만 완전한 안정화에는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며 우리의 수출 상승세가 이어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어려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수출이 우리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는 수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수출상품의 원활한 선적 지원 등을 통해 물류차질을 최소화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해 정 총리는 선박에 대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글로벌 물동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친환경·초대형 선박건조 기술력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는 발주의 중심이 비용에서 환경과 기술로 옮겨가면서 국내 조선산업이 재도약하는 기회가 올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또 우리 조선산업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1위를 수성할 수 있도록 미래 친환경 선박기술의 개발 등 지원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