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방역·민생 전념···코로나 하루속히 극복"

KTV 뉴스중심

"방역·민생 전념···코로나 하루속히 극복"

등록일 : 2021.08.03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방역과 민생에 전념해 코로나 위기를 하루 속히 극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일자리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꼽으며, 정부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34회 영상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청와대 여민1관)

문재인 대통령이 마스크를 벗고 국무회의를 시작합니다.
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방역과 민생에 전념하며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것이 정부 남은 임기 동안 피할 수 없는 책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당면한 위기를 하루속히 극복해야 한다며, 코로나 상황 진정과 격차 해소, 민생 안정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모든 부처는 코로나 상황을 조속히 진정시키는데 전력을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코로나 격차 해소와 민생 안정을 위한 추가 대책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 특히, 일자리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꼽으며,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마중물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기업이 인력 양성을 주도하고 정부는 과감하게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기업과 정부의 협업모델이 확산된다면 기업에는 좋은 인력,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동시에 제공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 대응 등 미래를 위한 대전환에 대비할 것도 지시했습니다.
한국판 뉴딜의 민간, 지역 확산에 속도를 높여 국민 체감도를 높이는 한편, '한국판 뉴딜 2.0' 전략을 통해 새롭게 추가한 휴먼 뉴딜의 성공 추진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새롭게 추가한 휴먼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노력도 강화해야 하겠습니다. '사람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신속한 산업구조 재편과 공정한 전환을 위한 정부의 지원을 확대해야 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 전환도 중차대한 과제라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