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방글라데시 수교 역사와 향후 협력 방안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방글라데시 수교 역사와 향후 협력 방안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1.08.27

김용민 앵커>
코로나19로 세계가 어려운 가운데 한국과 방글라데시는 보건부터 경제 분야까지 다양한 협력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현지 상황과 앞으로의 양국 관계 비전에 대해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이장근 / 주방글라데시 대사)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세계를 덮치면서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도 상황이 좋지 않을 것 같은데, 현지 코로나19 현황과 정부 조치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김용민 앵커>
최근 방글라데시 정부가 미얀마에서 피난 온 100만 명 이상의 로힝야 난민들에게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방글라데시 내 백신수급, 접종 상황이 원활하다는 의미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지 우리 교민들의 백신 접종 상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한국이 의료 인프라가 열악한 방글라데시에 코로나 진단도구 등 9억 원 상당의 지원을 했다고 하는데요.
양국의 보건협력 상황은 어떤지,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방글라데시는 나라 경제 근간이 섬유와 봉제 등의 의류산업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한 수출 감소와 공장 폐쇄 조치 등 타격이 컸을 것 같은데,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

김용민 앵커>
방글라데시는 인프라 건설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며 경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우리 기업의 방글라 진출과 수주 현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한국과 방글라데시는 2년 뒤면 수교 50주년을 맞는 아주 오랜 시간 우정을 다져온 나라죠.
양국의 협력 관계는 어떻게 발전해왔으며 양국이 가장 중점을 두는 협력 분야는?

김용민 앵커>
방글라데시에서도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방글라데시 내 한국문화의 인기는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대사관 측의 홍보 활동에 대해서도 들어보고 싶은데요.

김용민 앵커>
끝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양국 교류와 협력 비전을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네, 한국과 방글라데시가 앞으로도 양국의 성장에 상호 보완되는 파트너국으로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