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추가접종···2차 접종 후 168일만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추가접종···2차 접종 후 168일만

등록일 : 2021.10.17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받았습니다.
청와대는 '해외 순방'을 앞두고 이뤄졌다며, '접종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장소: 오늘 오전, 중앙예방접종센터 (서울시 중구))

문재인 대통령이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위해 중앙예방접종센터를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리 작성한 예진표를 제출한 뒤, 왼쪽 팔에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받았습니다.
지난 4월 30일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은 지 168일 만입니다.

현장음>
"끝나셨고요. 테이프 붙여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과 함께 1, 2차 접종을 받았던 김 여사도 오른쪽 팔에 화이자 백신으로 추가접종을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 내외의 이번 추가 접종은 이달 말 예정된 해외순방을 위해 이뤄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접종 후 오늘 하루 다수의 일정을 정상적으로 수행했고, 추가접종을 해보니 크게 힘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이 접종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지난 12일부터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고령층과 의료진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처럼 국외 출국 등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6개월이 지나지 않아도 추가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동행하는 수행단도 추가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오희현)
아울러, 문 대통령의 이번 추가접종이 접종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