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의력·인성 쑥쑥 '서울 거점형 놀이터' 인기 만점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창의력·인성 쑥쑥 '서울 거점형 놀이터' 인기 만점

등록일 : 2022.06.27

박은지 앵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거점형 어린이 놀이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어떤 시설을 갖췄는지 오도연 국민기자가 소개합니다.

오도연 국민기자>
(장소: 거점형 어린이 놀이터 / 광나루 한강공원)

어린이들이 그물망 위에서 신나게 뛰어놉니다.
넘어지고 뒹굴고 아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180㎡ 면적에 위아래로 거미줄처럼 만들어진 그물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인터뷰> 김소율 / 초등학생
"친구들과 여기로 놀러 오니까 너무 좋아요. 재미있어요. 학교 끝나고 친구들이랑 매일 와요."

3층 높이의 튜브형 미끄럼틀에서 어린이들이 연신 미끄러져 내려옵니다.
다시 오르고 내려오기를 반복하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인터뷰> 이채빈 / 초등학생
"여기 미끄럼틀이 길고 재미있어요. 그리고 트램펄린도 원래 키즈카페 같은 데만 있는데 여기 있으니까 너무 재미있고 즐거워요. 저는 이 정도로 엄청 만족해요."

그네도 모양이 다양합니다. 재미있으면서도 위험하지 않아 어린이도 보호자도 마음이 놓입니다.

현장음>
"이거 너무 재미있어."
"흔들리는 게 재미있어."

6,000㎡가 넘는 대규모 놀이터는 모험, 액티비티가 가능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습니다.
동네 놀이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공간 구성이나 이동선이 아이 어른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음수대, 그늘막, 야외테이블 같은 편의시설과 볼거리도 잘 갖췄습니다.

오도연 국민기자
"거점형 어린이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놀이 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부모님들에게도 편안한 휴식의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나이와 신체 발달 정도가 다른 모든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체력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놀이터 옆에는 장미 터널과 광장도 있어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도 인기입니다.

인터뷰> 김난영 / 서울시 강동구
"볼거리, 장미가 많아서 산책하는 분들도 있고 너무 좋아요. 그리고 아이들한테 모래놀이라든지 미끄럼틀이나 부대시설이 정말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아파트 단지 안 또는 넓어야 1,000㎡ 정도인 동네 놀이터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다양하고 안전한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는데요.
광나루 모두의 놀이터는 서울시의 '권역별 거점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의 첫 사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인터뷰> 김재희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 주무관
"광나루 거점형 창의 놀이터는 최초의 서울시 거점형 놀이터입니다. 아이들이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애가 있는 아이들도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시는 광나루한강공원에 이어 올해 안에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두 번째 거점형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는 등 2025년까지 동북권, 서북권, 도심권에 각각 1곳씩 권역별로 5개의 거점형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국민리포트 오도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