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업성취도 전수평가, 원하는 모든 학교 참여"

KTV 뉴스중심

"학업성취도 전수평가, 원하는 모든 학교 참여"

등록일 : 2022.10.11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원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업성취도 전수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학생별 밀착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기초학력 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45회 국무회의
(장소: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제1차 기초학력 보장 종합계획이 보고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원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업성취도 전수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까지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학생 중 약 3%를 대상으로 표집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고등학생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수학, 영어 수준이 미달되는 학생이 2017년 대비 40% 이상 급증했다며, 줄세우기라는 비판 뒤에 숨어 아이들의 교육을 방치한다면 대한민국 미래도 어두워질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지난 정부에서 폐지한 학업성취도 전수평가를 원하는 모든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별로 밀착 맞춤형 교육을 해서 국가가 책임지고 기초학력 안전망을 만들겠습니다."

이날 국무회의에선 청년정책 토론도 이뤄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정부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말했습니다.
청년들이 공정한 출발선에 서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희망의 사다리를 놔야 한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내 집 마련, 자산형성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단기 일자리가 아니라 민간 주도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임대주택과 현금을 그냥 쥐어 주는 정책이 아니라 내 집 마련과 자산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세계경제가 전례없는 복합위기를 맞이하고 있고,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진현기)
국민의 삶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작은 것 하나까지도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