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수출 플러스' 목표···1호 영업사원 뛸 것"

KTV 뉴스중심

"올해 '수출 플러스' 목표···1호 영업사원 뛸 것"

등록일 : 2023.02.23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수출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올해 수출확대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올해 수출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수출 플러스'를 목표로 제시하고, 1호 영업사원으로 직접 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4차 수출전략회의
(장소: 23일, 청와대 영빈관)

세계적인 경기둔화 등으로 올해 우리 수출이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수출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수출확대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수출 플러스'를 목표로 제시하고, 총력대응체계 구축을 주문했습니다.
각 부처별로 수출 목표액을 설정하고, '수출·투자책임관'을 지정해 체계적으로 점검, 관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강력한 수출 드라이브를 걸기 위해 각 부처의 수출 전략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개별 부처를 넘어 범부처 간의 협력을 통해 수출기업을 지원해야 합니다."

윤 대통령은 직접 주재하는 수출전략회의와 원스톱 수출·수주 지원단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은 바로바로 해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 직접 뛰겠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수출 증진을 위해 제가 1호 영업사원으로 뛰겠다고 했습니다마는, 모든 외교의 중심을 경제와 수출에 놓고 최전선에서 뛰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주력 제조업 분야 세액공제 확대와 이차전지·전기차 분야 기술개발 투자 확대, 선박금융 지원 확대 등 구체적인 수출 확대방안도 제시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최은석)
또,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콘텐츠를 패션, 관광, 식품, IT 등과 연계해 고부가가치화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