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청년 화이트해커, 사이버안보 전략자산"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윤 대통령 "청년 화이트해커, 사이버안보 전략자산"

등록일 : 2023.10.14 18:06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일, 청년 화이트해커와 오찬을 겸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들을 만난 자리에서 사이버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청년 화이트해커는 사이버안보의 중요한 전략자산이라고 말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블랙 해커가 가상의 스마트시티의 전력망 등 주요기반시설 공격을 시도합니다.
착한 해커, 화이트해커가 즉각 나서 주요 시설에 대한 해킹을 방어합니다.

청년 화이트해커와의 대화
(장소: 12일, 청와대 영빈관)

윤석열 대통령이 세계 최고 권위의 '데프콘 국제해킹방어대회'에 2년 연속 우승하는 등 국제 무대를 휩쓸고 있는 우리의 청년 화이트해커들을 만났습니다.
윤 대통령은 사이버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북한은 핵 미사일 개발의 중요한 자금줄로 사이버 불법 활동을 왕성하게 전개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정부는 북한이 지난해 7억 달러 이상의 가상자산을 불법 탈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사이버상에서 무차별적으로 확대, 재생산되는 가짜뉴스 역시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사이버안보는 무엇보다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사이버 10만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한 사이버 인재를 양성하고, 사이버 산업 발전과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또, 사이버보안 기업들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정보보호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청년 화이트해커 여러분,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사이버안보의 중요한 전략 자산입니다. 사이버 경찰관입니다. 여러분들이."

대통령실은 이날 행사는 청년 화이트해커들을 격려하고, 사이버 인재 양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