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 12. 09.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 12. 09. 12시)

등록일 : 2023.12.09 12:21

이 시각 주요뉴스 (2781회)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조태용 "한미일, 북 미사일 경보정보 실시간 공유"
한미일 3국이 서울에서 안보실장회의를 열고, 국제 안보 정세와 한반도 안보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은 "한미일 3국이 북한의 미사일 경보정보를 실시간 공유할 것"이라며 "북한의 위협에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김제·아산농장서 각각 AI 항원···고병원성 검사 중
전북 김제시와 충남 아산시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각각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됐습니다. 고병원성 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고병원성 여부를 조사하고 있으며, 만일 두 농장 감염 사례가 고병원성으로 확인되면 올겨울 발생한 확진 사례는 모두 6건으로 늘어납니다.

3. '위안부 피해자 승소' 2차 손해배상 판결 확정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일본 정부를 상대로 2차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해 승소한 판결이 확정됐습니다. 일본 정부는 상고 기한인 9일 0시까지 상고장을 내지 않았으며 항소심 판결이 그대로 확정됐습니다.

4. 유엔 안보리, 이·하마스 휴전 결의안 부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유엔 안보리에서 부결됐습니다. 안보리는 현지 시간으로 8일 표결을 실시했지만, 상임이사국인 미국의 반대로 채택이 무산됐습니다.

5. 바이든 "세계 최고 고속철도 건설 투자할 것"
바이든 대통령이 현지 시간으로 8일 라스베이거스를 방문, 내년 재선 도전을 앞두고,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인프라 투자 방안에 대해 연설했습니다. 특히, 라스베이거스와 로스앤젤레스를 잇는 32억 달러, 약 4조 2천240억 원 규모의 고속철 신규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6. 푸틴, 참전 군인 앞에서 대선 출마 선언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을 무대로 내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발표는 사전에 계획된 것이 아니라 질문에 '즉흥적'으로 답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주유소 기름값 약세 지속···9주 연속 하락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 경유 가격이 9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12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는 14.7원 내린 L당 1천626.6원이었고, 경유 판매가격은 21.2원 하락한 1천563.8원을 기록했습니다.

8. 따뜻한 겨울 포근한 날씨 '낮 기온 14~21도'
토요일(9일)인 오늘은 낮 최고기온이 크게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1도를 기록하겠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권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