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2024년 윤석열 대통령 신년사 [외신에 비친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2024년 윤석열 대통령 신년사 [외신에 비친 한국]

등록일 : 2024.01.05 17:36

김유나 외신캐스터>
<외신에 비친 한국>, 첫 번째 소식입니다.

1. 2024년 윤석열 대통령 신년사
2024년 새해가 밝았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이 새해 첫날 대국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국정 운영 방향을 직접 밝혔습니다.
주요 외신도 윤 대통령의 신년사에 주목했습니다.
<BNN>은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장기적인 경제 및 사회 안정을 위해 노동, 교육 연금 제도의 실질적인 개혁을 약속했다고 보도했는데요.
이렇게 중요한 개혁에 대한 윤 대통령의 자세는 한국 사회의 가장 시급한 현안을 해결하려는 한국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평가했습니다.
더불어 윤 대통령은 국내 개혁과 함께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대한 강력한 대응으로 미국과의 공조를 통한 확장억제 체제의 강화를 강조했다고 보도했는데요.
이렇게 윤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2023년에 직면했던 도전 과제를 인정하면서 새해에는 상황이 개선될 것이라는 낙관적인 견해를 피력했다고 <BNN>은 분석했습니다.

2. 2024 화천 산천어축제
국내 최대 겨울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가 내일 화천군에서 막을 올리는데요.
뉴욕타임스가 올겨울 아시아에서 꼭 봐야 할 축제 5선 중 하나로 화천 산천어축제를 선정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대륙이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겨울철 즐거움을 제공한다며, 올겨울 아시아에서 꼭 봐야 할 축제 5선을 꼽았습니다.
이 가운데 한국의 '산천어 축제'가 선정됐는데요.
얼어붙은 강에서 산천어를 낚을 기회를 위해 매년 겨울 수천 명의 방문객이 화천 산천어 축제를 방문한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올해 산천어 축제는 1월 6일부터 시작해 28일까지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린다고 덧붙였는데요.
이 기간 동안 얼음낚시와 맨손 잡기 등 다양한 겨울철 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3. 한국, 반려동물 인기
우리나라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반려동물 연관 산업들도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출산 현상 속 반려동물의 인기는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상황에 대해 주요 외신도 주목했습니다.
프랑스의 대표 경제일간지 <레제코>는 '한국인들이 아이용 유모차보다 반려동물용 유모차를 더 많이 사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반려동물 열풍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가 급증한 이유를 정확히 설명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이 현상에 대한 배경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며, 한국의 출산율 급감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는데요.
2022년 한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는 가정은 600여만 가구에 이르고 있으며, 이는 10년 전의 360만 가구보다 크게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습니다.

4. 미국 출판사, BTS 만화책 출간
마지막 소식입니다.
인기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의 성장과 입대 이야기가 미국에서 만화책으로 나온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주요 외신도 이 소식을 자세하게 보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한국의 K팝 음악 돌풍을 일으킨 방탄소년단의 스타덤 등극과 최근 군 복무를 다룬 만화책이 출간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미국의 만화책 회사 '틸다웨이브 코믹스'는 만화를 매체로 아티스트들을 조명하는 '페임(FAME)' 시리즈에 22페이지 분량의 내용을 추가해 10일부터 발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는데요.
로이터통신은 신작 '페임:BTS'에 방탄소년단이 2013년 데뷔해 수많은 히트곡을 내고 사회 공헌 활동을 하며 세계적인 팝스타로 성장하는 이야기가 담겼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2022년 맏형 진을 시작으로 한 멤버들의 입대 과정을 통해 이들이 팝스타에서 군인으로 변화하는 모습도 담았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페임' 시리즈에서는 앞서 가수 비욘세, 테일러 스위프트, 50센트, 배우 제니퍼 로렌스,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 등을 주인공으로 다룬 바 있는데요.
방탄소년단도 이번에 페임 시리즈물의 주인공으로 등극하며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고 로이터통신은 평가했습니다.

(정보제공: 해외문화홍보원)

지금까지 외신에 비친 한국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