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모두가 편리한 GTX를 위하여!

K-특강! 생각의 힘 화요일 13시 30분

모두가 편리한 GTX를 위하여!

등록일 : 2024.06.17 11:43

어린 시절 동네를 지나던 철도 '장항선'이 수많은 사람들과 물자를 나르는 모습을 보며 철도에 매료된 송혜춘 본부장은, 막연한 꿈을 이루기 위해 철도대학에 진학, 철도인으로서의 인생을 시작했다. 그 후, 철도청을 거쳐 국가철도공단에 이르기까지, 철도인으로서 32년간 몸담으며 대한민국 철도 역사의 산증인이 된 송혜춘 본부장. 지난 3월 개통한 GTX A 일부 구간의 개통을 시작으로, 장차 수도권을 '30분이내 초연결경제권'으로 이을 GTX 사업이 한창인 가운데, GTX 사업을 총괄하며 눈코뜰새 없이 바쁜 그는, GTX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 말하는데... 그렇다면 GTX는 언제쯤 모든 노선이 개통돼 제 모습을 갖추고, 수도권 국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을까? GTX에 대한 궁금증부터 앞으로의 계획까지, GTX의 모든 것에 대해 송혜춘 본부장에게서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