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희망의 메시지 전한다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현안에 초점맞춘 프로그램 편성
KTV 국립방송은 우리 사회 당면 과제인 경제, 교육, 일자리 창출, 환경문제 등의 현황을 점검하고 전망 및 문제 해결책을 제시해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요일별로 편성하여 방송할 계획이다.
-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대책-
「TV 일자리 전망대」에서는 계층과 세대별, 특히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취업·재취업 방안에 대한 정보 및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을 소개함으로써 서민들의 일자리 창출의 실질적인 길을 안내하고 범국민적 일자리 만들기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다.
(금요일 낮 2:00시)
세계 각국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 젊은이들의 피땀어린 도전기를 전달하고 해외취업 방법 및 정부의 지원정책을 제시해서 취업에 도전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취업현장, 세계를 가다」를 방송한다.
(화요일 저녁 7:00시)
「한국경제, 중소기업이 힘이다」에서는 2005년 새롭게 제시한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 소개를 통해 침체된 경제를 극복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정부의 다각적 노력과 처방을 엿볼 수 있다.(목 저녁 9:30)
- 2만 불 시대·교육, 희망을 말한다-
목표 달성을 위해 일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인터뷰 중심으로 구성한「2만 불 시대를 여는 사람들!」에서 ‘국민소득 2만 불 시대’의 의미 해석과 함께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희망한국을 전망한다.
(월요일 저녁 9:30)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 교육!」을 통해 교육계에 불고 있는 변화의 바람과 정책, 교육현장에서의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교육의 희망을 말하면서 우리교육이 가야할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고자 한다.
(화요일 저녁 9:30 )
-다함께 만들어 가는 희망 한국!-
농어촌 및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다양한 정책을 「선진한국의 길, 농업」에서 전달함으로써 선진사회로의 농어촌 발전방향을 제시한다.(수요일 저녁 7:10)
「녹색한국 만들기」에서는 정부 환경정책의 추진 배경과 추진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서 환경의 소중함을 널리 인식시키며 친환경적인 실천을 생활화하고 사회갈등 요소를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함께 만들어 가는 ‘녹색한국’을 지향하고자 한다.(수요일 저녁 9:30)
-생동감이 살아있는 혁신의 생생한 현장 보고서!-
「2005 클린 코리아」는 투명한 사회건설을 위한 범국민 운동 사례를 소개하고 원칙과 상식이 지켜지고 있는 현장을 집중조명해서 부정부패 없는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한 몫 하고자 한다.(목요일 저녁 7:10)
국가 경쟁력과 국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대통령이 혁신운동을 제기한 것을 계기로 우리 사회 전반에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다.
작은 변화로 대한민국에 희망을 불어넣는 혁신주역들의 애환과 노력을
「혁신! 대한민국이 변한다」에서 전격 공개한다.(금요일 저녁 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