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청와대, 대통령실 행정인턴 공개 채용
<!--{13049149131560}-->청와대가 대통령실 행정인턴을 공개 채용합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턴은 모두 27명으로, 단순 행정보조 역할을 넘어 소속 비서관실의 고유한 업무를 수행하고 국정운영을 모니터링하는 등 실질적인 업무 지원을 하게 됩니다.
이번 행정인턴 공개 채용은 이명박 정부 들어 모두 여섯 번째이고, 평균 경쟁률은 72 대 1로 공...
-
한·독 정상회담···北 비핵화 진전 제안할 듯
<!--StartFragment-->
독일을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밤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통일 경험 공유를 위한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이 대통령은 북한 비핵화에 대한 진전된 제안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를린에서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밤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
-
이 대통령, 주요 부처 장관 개각
<!--StartFragment--> 이명박 대통령이 국토해양부 장관과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 중폭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장관 발탁 배경과 개각이 갖는 의미를,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번 개각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기획재정부 장관에는 박재완 현 노동부 장관이 내정됐습니다.
박 후보자는 이번 정부 들어 청와대 국정기획수석과 정무수석, 고용노동부...
-
이 대통령 "조직적 비리 있어…관행 혁파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4일 금융감독원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금감원의 나쁜 관행과 조직적 비리를 질타하면서, 이번 기회에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뜯어고쳐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보도에 신혜진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금융감독원을 전격 방문해 부산저축은행 부정대출 사건을 사전에 관리감독하지 못한 금감원 직...
-
이 대통령 "기업, 물가고통 함께 나눠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3일 경제 5단체장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물가문제와 동반성장 등 산적한 경제 현안을 해결하는 데, 기업들 스스로가 노력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경제5단체장과 오찬을 함께하며 경제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수출이 잘되고 산업가동률이 높아지는 것은 ...
-
청와대 "미국의 테러 척결 노력 지지"
<!--StartFragment-->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은 지난 2일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한국 정부는 이번 작전을 통해 보여준 미국의 테러 척결 노력을 환영하고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국 정부는 이번 작전이 테러 종식을 향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하며, 앞으로 국제 평화와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
-
이 대통령 "가족친화적 문화 만들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제64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통해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위기 속에서 가장 먼저 회복될 수 있었던 것은 가족의 힘이 컸다면서,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기업과 정부가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위기 속에서도 우리경...
-
이 대통령, '주경야독 하는 대학생' 격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3일 중앙대학교를 방문해 낮에는 산업현장에서 근무하고 저녁에는 학업을 이어가며 꿈을 키우는 대학생들을 만나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과 학습의 병행을 통한 꾸준한 자기계발이 중요하다면서, 미래는 평생 배워야 개인의 삶의 질이 나아지고 국가 경쟁력도 함께 높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스터고와...
-
5개 부처 개각···'일 중심 내각' 구축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5개 부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기재부 장관에는 박재완 현 노동부장관이 국토부 장관에는 권도혁 전 국토부 1차관이 내정됐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번 개각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기획재정부 장관에는 박재완 현 노동부 장관이 내정됐습니다.
박 후보자는 이번 정부 들어 청와대 국정기획수석과 정무수석, 고용노동부 장관을 거치면서 ...
-
"국방개혁 차질없이 추진"
<!--{13048971475780}-->김관진 국방부 장관 주재로 전군 지휘관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회의 결과를 보고 받고 국방개혁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관진 국방장관 주재로 열린 전군 주요 지휘관회의
한민구 합참의장과 육·해·공군 참모총장 등 군장성 150여 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