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G20 준비상황 현장 점검
한편 지난 주말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코엑스 회의장을 직접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회의장 설비 하나하나를 꼼꼼히 챙기며,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습니다.
서울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코엑스 현장을 직접 찾은 이명박 대통령은, 경호안전종합상황실에서 경호 안전대책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서울 회의의 ...
-
서울 G20 눈앞, 막바지 준비 총력
우리나라가 아시아 최초로 의장국을 맡은 서울 G20 정상회의가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계경제를 이끄는 각국 정상들과 유명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손님 맞이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데요.
서울 G20 준비상황, 총점검해봤습니다.
지난주 수요일,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 내외신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 G20 정상회의를 직접 알리고 설명했습니다....
-
이 대통령 "G20 기간 중 시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G20 정상회의 기간 동안 자율적 자동차 2부제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부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각 수석실별로 서울회의 관련 마지막 실무점검 보고를 받은 후 이 같이 말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
이 대통령 "환율 가이드라인 합의"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3일 서울 G20정상회의와 관련해 내외신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서울 G20에서 환율과 경상수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다음주 G20서울정상회의가 G20경주재무장관회의에서 합의한 환율문제를 구체화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경주에서 최종 결론을 이루지 못한 경...
-
이 대통령 "한미FTA, 빠를수록 좋아"
이명박 대통령은 또, 한미 FTA는 빠를수록 좋다면서, G20 정상회의에 앞서 한미 FTA가 최종 합의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의 중간선거가 마무리되면서, 실무협의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전에 한미 자유무역협정 쟁점현안을 최종 합의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한미 FTA 합의는 빠르면 빠를수록...
-
한·미 정상 "G20 전 FTA 합의 노력"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 서울 G20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과 한미FTA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G20 준비 과정에서 보여준 이명박 대통령과 한국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앞으로도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은 또 향후 세계의 자유무역주...
-
이 대통령 "한국의 높은 시민의식 보여줄 기회"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 G20정상회의에 전 세계에서 주요 정상들 뿐 아니라 기자들도 오는 만큼 한국의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2일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서울 정상회의 기간 동안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승용차 2부제를 하기로 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
-
김윤옥 여사 "한식 맛보면 한국 더 좋아할 것"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서울 G20 정상회의 참여국 정상들과 수행원들이 한식의 깊고 다채로운 맛을 접한다면, 우리나라를 더 좋아하고 잘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의 한식당 개점식에 참석해, 한식은 이제 세계인들에게 낯선 음식이 아니라 맛보고 싶고 배우고 싶은 음식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
-
이 대통령 "우리선수 자랑스러워"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4일 새벽에, 광저우 아시안게임 준비로 구슬땀을 흘리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태릉선수촌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 선수들이 세계 1위를 목표로 뛰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어둠이 채 가시지도 않은 이른 아침 이명박 대통령이 광저우 아시안 게임을 앞두고 막바지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
-
15일 한-페루 정상회담·FTA 가서명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14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15일 청와대에서 가르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개발과 자원?에너지 분야 협력방안과 우리기업의 에너지?자원, 인프라 분야 진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양국 통상장관은 지난 8월 타결된 한?페루 FTA 협정문에 가서명할 예정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