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아세안+3' 참석차 베트남 방문
이명박 대통령이 아세안+3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2박 3일간의 베트남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세안 회원국들과의 실질협력 강화방안과 서울 G20 정상회의 성공을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베트남을 방문해 서울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마지막 다자외교에 나섭니다.
아세안+3 정상회의와 한아세안 정상회의, 동아시아 ...
-
이 대통령, 릴레이 전화외교 'G20 논의'
<!--{12882425304210}-->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G20 정상회의를 보름 앞두고 회원국 정상들과 전화통화를 통해 G20 외교에 나섰습니다.
이에 앞서 이 대통령은 방한중인 틴리 부탄 총리를 접견했는데 틴리 총리는 개발의제를 한국이 주도해준데 감사하다며 한국은 월드리더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G20 서울정상회의 성공을 위해 회원국 정...
-
이 대통령, 틴레이 부탄 총리 접견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지그미 틴레이 부탄 총리를 접견하고 양국간 경제·통상·개발협력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1987년 수교 이래 양국관계가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관계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틴...
-
이 대통령, 틴레이 부탄 총리 접견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지그미 틴레이 부탄 총리를 접견하고 양국간 경제·통상·개발협력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1987년 수교 이래 양국관계가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관계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틴레이 총리의 방한은 지난 2008년 ...
-
이 대통령 "산단, 생활수준 맞게 시설 바꿔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전반적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직장시설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산업단지도 달라진 생활수준에 맞게 생산과 문화시설을 바꿔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제 74차 국민경제대책회의에서 노후된 산업단지를 선진국형 산업공간으로 바꾸는 QWL밸리 조성계획을 보고 받은 후 이 같이 말하고 단지의 특성을...
-
北 "쌀 50만 톤·비료 30만톤" 요구
<!--StartFragment-->북한은 어제부터 이틀간 개성 자남산 여관에서 열린 남북 적십자회담에서 쌀 50만 톤과 비료 30만 톤의 대북 지원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측 회담 관계자는 오늘 오전 전체회의에서 북측은 어제 요구했던 쌀 50만톤과 비료 30만톤에 대한 우리측의 입장을 달라고 요구했고 이에 대해 우리측 대표단은 적십자 차원에서...
-
이 대통령 "시행령 관련 규제 먼저 정리"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기업하는 사람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를 더 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단 정부가 할 수 있는 시행령 관련 규제를 먼저 정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규제 완화 노력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회의에서 G20 정상회의가 끝나고, 내년에 한.EU FTA가 발...
-
이 대통령, 틴레이 부탄 총리 접견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지그미 틴레이 부탄 총리를 접견하고 양국간 경제?통상?개발협력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1987년 수교 이래 양국관계가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관계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틴레이 총리의 방한은 지난 ...
-
이 대통령, 인도네시아에 지진해일 위로 전문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유도유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전문을 보내 지진해일 피해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 대통령이 전문을 통해 지진해일 피해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조속히 정상을 되찾기를 기원하며 우리정부도 피해복구를 위해 가능한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
이 대통령 "G20, 더불어 발전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주한외교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서울 G20정상회의 성공을 위한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G20의 책임은 멤버가 아닌 그 외의 많은 나라의 의견을 듣고 더불어 발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한상주대사와 국제기구 대표 등 주한외교단 3백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했습니다.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