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내년 상반기 확장적 재정지출"

주간 청와대 소식

이 대통령 "내년 상반기 확장적 재정지출"

등록일 : 2009.12.21

지난 10일, 내년 경제정책방향을 정하기 위한 민관합동 토론회가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내년 상반기까지는 방심해서는 안된다면서 확장적 재정 지출도 선제적으로 집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의 좌표와 향후 과제를 모색해보는 민관토론회가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토론을 주재한 자리에서 "내년 상반기까지는 최소한 방심해서는 안 된다며 확장적 재정 지출도 매우 선제적 집행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고비때마다 국회의 협조가 해줬다면서 앞으로도 그렇게 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년도 성장률을 5% 이상으로 전망하는 기관들이 많은 것은 반가운 일이지만 방심해서는 안된다"며 모두 새로운 각오로 힘을 합친다면 어느나라보다 큰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런 흐름이 5년에서 10년 동안 이어진다면 우리도 명실상부한 선진국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노사정이 협조해서 잡 셰어링, 즉 일자리 나누기 등 세계가 주목하는 제도를 만들었다"며, "서로 양보해 윈윈의 전략으로 세계 모범을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마무리 말을 통해 5시간이 넘는 마라톤 토론회로 문제점은 확실히 파악된 것 같다면서 우선순위를 세워 하나씩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