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서민배려·일자리창출, 최우선 국정과제"

주간 청와대 소식

이 대통령 "서민배려·일자리창출, 최우선 국정과제"

등록일 : 2009.12.21

서민, 고용 관련 부처를 시작으로 내년도 부처 업무보고가 시작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 배려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국정과제이기 때문에 관련부처 업무보고를 먼저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민 일자리 창출과 사회안전망 내실화를 주제로 보건복지가족부와 노동부, 여성부, 보훈처 등 4개 부처의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과 고용분야 업무보고를 가장 먼저 받는 것은 서민을 배려하고 젊은이를 위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국정과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내년 하반기쯤 되면 서민들도 경기회복 기운을 체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경제가 회복 조짐을 보인다고 서민을 소홀히 하게 될까 걱정하고 있다고 말한뒤 일자리 창출과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 안전망 구축은 한 개 부처가 아닌 모든 부처가 힘을 합치고 민간의 참여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와함께 과거에 비해 국격이 많이 높아졌다며, 이에 걸맞게 약자에 대한 배려 등 여러 분야에서 격이 올라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업무보고를 지난해처럼 연내에 마치고, 1월 1일부터 재정지출을 시작해 서민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업무보고에는 정운찬 국무총리와 소관부처 장차관,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 미래기획위원장, 산하기관장, 국책연구기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업무보고와 관련 내년에 경제가 회복될 때 경제 회복의 온기가 서민층에게까지 골고루 전달되도록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고 밝혔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