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암 유발 고혈압 치료제···처방받은 병원서 재처방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암 유발 고혈압 치료제···처방받은 병원서 재처방

등록일 : 2018.07.11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고혈압 치료제를 처방받은 환자가 18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문제가 된 제품을 처방받았다면, 진료를 받는 병원에서 다시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문제가 된 고혈압 치료제에는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물질 N-니트로소디메틸아민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물질이 함유된 고혈압 치료제를 처방받은 환자는 18만 명.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국 제지앙 화하이가 제조한 고혈압 치료제 '발사르탄'에서 이 물질이 검출돼 115개 제품의 판매와 제조를 중지시켰습니다.
문제가 된 115개 제품을 처방받았다면, 진료를 받은 병원에서 다른 의약품으로 다시 처방받거나 약을 다시 조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처방은 기존 처방 중 남아있는 기간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의약품과 함께 처방된 경우에는 문제가 된 고혈압 치료제에 한해 재처방 혹은 재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의료기관을 못 가더라도 약국에서 의약품 교환이 가능합니다.
환자의 추가 비용 부담은 없고, 만약 재처방과 재조제를 받는 과정에서 돈을 지불했다면 나중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가 중지된 제품 목록 등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