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교육 박순애·보건복지 김승희 발탁···모두 '여성'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교육 박순애·보건복지 김승희 발탁···모두 '여성'

등록일 : 2022.05.26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박순애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에 김승희 전 의원을 각각 내정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는 오유경 서울대 약학대학장을 인선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장관 2명과 차관급 1명 등 3명에 대한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박순애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김승희 전 의원을 각각 지명했습니다.
앞서 김인철, 정호영 장관 후보자가 낙마하면서 공석이 된 자리를 채운 겁니다.
차관급인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는 오유경 서울대 약학대학장을 인선했습니다.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는 공공행정 전문가로서 교육행정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교육 분야 핵심 국정과제 실현을 이끌어줄 적임자라고 대통령실은 인선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김승희 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보건·의료계의 권위자로,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장관 2명과 차관급 1명까지 세 명 모두 여성이 발탁됐는데 새 정부 내각에 여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일부 공감하고 받아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국회의장단과 만찬 자리에서도 공직 인사에서 여성에게 과감한 기회를 부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녹취> 강인선 / 대통령실 대변인
"오늘 내정된 모두 여성입니다. 최근 여성에게 공정한 기회를 더 적극적으로 보장하겠다는 대통령 약속을 지키는 인사입니다."

박순애·김승희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되면, 5개 부처 장관이 여성으로 채워져 내각의 여성비율은 28%를 차지하게 됩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장현주)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