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방송소재 제안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방송소재 제안은 비공개로도 가능하며, 이 경우 방송제작 담당 CP들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방송소재 제안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관련 취재 요청]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작성자 : 윤보람(yun**)
등록일 : 2021.05.14 18:25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행사 개최 당일에 방송 취재로 활용 가능한 방송 아이템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 드립니다.

 

가제: 직접 만지고 체험하면서 배우는 미래 교육 현장을 한 자리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사회 속 교육산업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이 열렸다. 올해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오는 5 17()부터 19()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며, 일반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교육박람회는 교육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킨 ‘에듀테크(EduTech)’ 즉,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IT 기술을 접목한 언택트 교육 방식을 갖춘 새로운 교육 문화를 제시하며, 로봇이나 코딩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어떻게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되고 그를 통해 학생들은 어떤 교육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체험들이 전개된다.

 

-  로봇 및 코딩 체험 프로그램 :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직접 로봇을 만들어보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로봇과 코딩이 수업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사물을 인식하여 구별하는 AI 로봇을 체험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 기술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 레고 에듀케이션의 참여형 워크숍 : 레고 에듀케이션의 신제품 BricQ모션을 활용해 경주 게임을 진행하고 체험 과정 속 과학 원리를 찾아 수업에 활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AI앱과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을 움직여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 AI챗봇을 활용 영어 스피킹 세미나 : AI챗봇을 활용해 학생 참여자들이 영어 말하기 훈련을 체험해볼 수 있다. 아무리 영어 학습을 시켜도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스피킹을 새로운 방법으로 경험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외에 혁신적인 ‘온디맨드 러닝’ 특허 기술로 전 세계 전문 튜터와 이용자를 매칭하는 교육 플랫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마켓디자이너스, 온라인 영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 에이치비아이티, 학생들이 쉽게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어 교육 기업 윤선생 등에서 학습 도구와 플랫폼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