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찾아가는 법률 상담실 인기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법률 전문가들이 지역을 돌며 주민들에게 어려운 법률 상담을 해주고 있는건데요.

그 현장을 YBN 영서방송 이명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횡성군청 회의실에 군민과의 법률상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부터 횡성군에서 추진해온 열린 법률상담실이 올해도 문을 연 겁니다.

군민들은 한 달에 두 번씩 이곳 군청에서 군청 고문변호사와 함께 법률적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에 군민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지식을 깨닫는데 많은 도움을 받는다고 말합니다.

이만열/강원도 횡성군

“여유가 생겼죠. 이런 절차를 몰랐던 사항이었는데 알았으니까, 고맙게 생각하지.”

실제로 2주마다 군청과 각 읍면사무소에서 번갈아 열리는 이 무료 법률상담소를 거쳐가는상담인들은 하루 약 다섯 명 정도입니다.

횡성군 관계자와 상담 변호사는 좀 더 친근하고 자세한 법률 상담을 군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열린 법률상담실의 주 목적이라고 설명합니다.

최윤환/횡성군청 고문변호사

“법률사무소의 문턱을 낮춰서 찾아가자는 것이고, 그로 인해 답답함을 속 시원히 해결하자는 것이 주목적이 되겠습니다.”

이처럼 작은 목소리에 귀를 열고, 군민들에게 작지만 든든한 도움이 되는 열린 법률상담실은 오는 11월까지 군청과 서원면, 안흥면 등 각 읍면사무소를 순회 방문하며 열릴 예정입니다.

YBN뉴스 이명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