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집중조명

종영

패널 구성이, 흥미로우면서도 유익한 논의를 가능케 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집중조명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818
등록일 : 2012.08.17 15:54
패널 구성이 활발한 논의를 가능하게 해 긴장감을 낳았고 시청자는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외교관 출신의 국제정치 전문가인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일본정치 전문가 교수, 세종연구소 부소장, 정치칼럼니스트가 출연한 구도였는데 대통령의 독도 방문에 대해 전자 2명은 비판적이었고 후자는 중립~찬성적 입장이어서 논점이 계속 부딪쳤으므로 논의 자체가 빚어내는 긴장감이 시청자로 하여금 흥미진진하게 좌담에 참여하게 했어요.

또한 적절한 패널 구성을 통해 사안을 다양하게 그리고 깊이 있게 바라볼 수 있어 유익했어요.
다양한 직업, 다양한 위치에 있는 패널들로 인해 사안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가운데, 우리의 ‘국민 정서’에서 한 걸음 벗어나 국제간 영토 분쟁의 처리방안 및 외교적 관례나 입장, 일본인들의 전략 및 시각 등을 엿볼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다양한 각도의 카메라워킹을 볼 수 있어서, 그동안 화면이 단조로웠던 점을 탈피한 것이 돋보였습니다.

한편 질문 자막이 계속 흘림체로 사용되고 있는데 가독성이 떨어지므로 정자체를 사용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지 않을지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