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호 후보자 "소통과 통합의 아이콘 될 것"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는 한없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소통과 통합의 아이콘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의 소감, 한번 들어보시죠.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
"욕심이 하나 있습니다. 막힌 곳을 뚫어내는, 그래서 소통과 통합의 아이콘이 되고 싶은게 저의 욕심입니다."
'소통과 통합의 아이콘'.
기자들과 만난 김태호 신임 국무총리 ...
방송일자 : 2010.08.09
-
김태호 총리 내정자 첫 출근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는 오늘 오전 창성동 별관으로 첫 출근해 본격적인 업무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총리실은 3명의 직원을 사무실로 파견해 김 내정자를 보좌하도록 했습니다.
김 태호 내정자는 총리실 직원들로부터 총리실 업무 전반과 국회 청문회 준비 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김 내정자는 앞으로 광화문 개인사무실에 머물면...
방송일자 : 2010.08.09
-
오늘의 경제동향
네,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8.09
-
알기 쉬운 경제용어
<내수기업>
1.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국내시장에 의존하는 기업.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8.09
-
경제 투데이 (364회)
대기업 이어 금융권도 상생협력 동참 / "경기회복 체감 막는 불공정거래 개선" / "경기 회복세, 체감경기로 연결 역점" / 'G20 비즈니스 서밋' 거물급 기업인 대거 참석 / 美 "조지워싱턴호 서해도 파견…훈련계획" / "학교장 91% '체벌 전면금지' 반대" / 사회적 배려대상자 편법입학 '원천차단' / 뱀장어 등 원산지 허위표시 무더기 적발 / 똑똑한 장보기, 식중독 발생 줄인다 / 오늘의 경제동향 / 알기 쉬운 경제용어
방송일자 : 2010.08.06
-
대기업 이어 금융권도 상생협력 동참
이달말 정부의 중소기업 대책 발표를 앞두고 대기업들의 상생방안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금융권도 상생협력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포스코는 1차 협력업체와 납품단가 조정이 이뤄질 경우, 2~4차 협력업체에도 동일한 효과가 미칠 수 있도록 계약약관 내용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도 최고생산책임자 산하에 구매센터를 신설해, ...
방송일자 : 2010.08.06
-
"경기회복 체감 막는 불공정거래 개선"
한편 중소기업계가 대·중소 상생협력에 관한 성명을 내놨습니다.
경기회복 체감을 가로막는 불공정거래를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스스로도 '스몰 자이언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계가 기자회견을 열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뼈대로 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중소기업들은 무엇보다, 대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
방송일자 : 2010.08.06
-
"경기 회복세, 체감경기로 연결 역점"
정부는 최근 우리 경제가 수출과 내수 호조를 바탕으로,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따라서 하반기엔, 이같은 회복세를 체감경기 개선으로 연결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최근 경제동향과 관련해, 우리 경제가 수출과 내수 호조로 민간 부문의 고용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외여건에 대한 점검을 ...
방송일자 : 2010.08.06
-
'G20 비즈니스 서밋' 거물급 기업인 대거 참석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G20 정상회의에 전달하기 위해 오는 11월 서울에서 'G20 비즈니스 서밋'이 개최되는데요.
세계 거물급 기업인 100여 명이 회의 참석을 위해 우리나라를 찾을 예정입니다.
'금융위기이후 세계 경제체제'를 논의할 G20 정상회의에 맞춰 열리는 'G20 비즈니스 서밋' 오는 11월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됩...
방송일자 : 2010.08.06
-
美 "조지워싱턴호 서해도 파견…훈련계획"
미국은 동해상에서 지난주 성공적으로 끝난 한미연합 `불굴의 의지' 훈련에 이어 서해상에서도 연합훈련을 펼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서해에서 진행될 한미연합훈련에 미국은 동해 훈련에 참가했던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를 다시 참가시키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프 모렐 미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동해와 서해에서 한미 양국군간의 ...
방송일자 : 2010.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