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CF, 큰 자산 될 것···철저히 준비해야"
우리나라가 녹색기후기금 사무국을 유치한 것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은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그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강조했습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도 축하 전화를 걸어 한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신뢰와 기대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녹색기후기금 사무국의 송도 유치에 따른 책임과 의...
방송일자 : 2012.10.23
-
'녹색기후기금' 유·무형 파급효과 기대
우리나라가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으로 불리는 유엔 녹색기후기금 사무국 유치에 성공함에 따라, 그 기대효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경제적 파급효과와 국제사회에서의 위상 변화를,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으로 불리는 녹색기후기금, GCF는, 개도국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 지원 개발도상국의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방송일자 : 2012.10.23
-
나로호 3 차 발사 D-3, 막바지 점검
나로호 발사 예정일이 사흘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재 막바지 점검이 한창인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어서오세요.
발사 예정일에 비소식이 있어 조금 걱정이 되는데 일단 26일에 발사를 추진하는 걸로 발표가 됐죠.
네, 그렇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기술적인 발사 준비상황과 기상예보 상황 등을 고려해 10월 26일 나...
방송일자 : 2012.10.23
-
'전자담배 금연에 도움'은 허위광고
전자담배는 니코틴 성분이 함유된 엄연한 담배입니다.
그런데 전자담배 업체들이 전자담배가 금연보조기구라며 허위광고를 하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습니다.
이연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니코틴 농축액이 들어있는 필터와 흡입할 수 있는 전자장치로 구성된 전자담배입니다.
국내에는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돼 작년 한 해만 매출액 650억 원을 ...
방송일자 : 2012.10.23
-
정부, 동중국해 대륙붕 문서 곧 유엔 제출
정부가 동중국해 대륙붕 경계에 대한 공식 입장을 담은 문서를 유엔에 곧 제출합니다.
천연자원이 풍부한 대륙붕을 놓고 일본과의 외교전이 다시 한번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오키나와 해구로 뻗은 동중국해 대륙붕 경계안을 유엔에 곧 제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유엔 해양법 협약에 따라 우리나 대륙붕의 외측...
방송일자 : 2012.10.23
-
굿모닝 지구촌
미 대선 초박빙···마지막 TV토론 결정적 변수
방송일자 : 2012.10.23
-
노후 저수지 보강···재해대비 예산 증액
올해는 가뭄과 태풍 등 유난히 자연재해가 많았습니다.
특히 농경지 침수 같은 농작물 피해가 컸는데, 정부가 내년에 재해대비 예산을 더욱 늘렸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올해 극심한 가뭄과 연이은 태풍은 농경지 침수는 물론, 저수지, 양배수장 등의 수리 시설에 크고 작은 피해를 입혔습니다.
작년 수리시설 피해 복구액은 468억원이었지만, 올해는...
방송일자 : 2012.10.23
-
'개인회생, 추심 금지도 함께 신청해야'
가계부채 천 조 시대이다 보니, 법적으로 채무를 탕감받는 개인회생 신청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때 채권 추심도 즉시 금지시키는 제도가 있는데, 몰라서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근 개인회생 신청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은 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할 때 채권추심 금지 신청도 함께 할 것을 당부했...
방송일자 : 2012.10.23
-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신속한 대처' 필수
성폭력 피해자나 가해 학생들을 제대로 상담해주기 위해 일선학교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일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관련 교육 현장, 김유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성폭력 사건 전담 검사가 직접 성폭력 범죄가 발생했을 때의 대응절차와 관련 법령을 알려줍니다.
성폭력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기준부터 최근 10년새 11배나 급증한 청소년 간 ...
방송일자 : 2012.10.23
-
'재직자 특별전형' 전용 학과 생긴다
고졸 직장인이 정원 외로 대학에 입학하는 '재직자 특별전형'을 위한 전용 학과가 내년 도입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농업과 해양수산 등 4개 분야의 '재직자 특성화 학과'를 4년제 대학이나 전문대에 두는 사업을 내년 상반기에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재직자 특별전형은 수능 성적없이 서류와 면접 등으로 선발하며 마이스터고·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산업...
방송일자 : 2012.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