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위험물질 관리 점검 지시
이명박 대통령은 구미 불산누출 사고와 관련해 법적·제도적으로 위험물질에 대한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전반적으로 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정부의 안이한 대처를 강하게 질타하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이번 사고에 대한 대응이 교통사고가 난 정도로 너무 소홀했다고 지적한 뒤 초기 대응이 미흡했던...
방송일자 : 2012.10.10
-
불산가스 피해주민 지방세 면제·징수유예
정부가 경북 구미 불산가스 누출 피해자에게 지방세 면제나 징수유예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불산가스 누출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방세 지원기준'을 경상북도에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기준에는 누출 가스로 자동차가 부식돼 사용할 수 없다고 지방자치단체장이 인정하는 경우 자동차세가 면제되고, 창고·축사가 부식돼 2년...
방송일자 : 2012.10.10
-
낙뢰로 숨진 코이카 단원들 시신 오늘 도착
지난 6일 스리랑카 동남부 하푸탈레 지역에서 낙뢰로 숨진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봉사단원 2명의 시신이 오늘 밤 한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코이카 측은 낙뢰로 숨진 22살 김영우 씨와 24살 장문정 씨의 시신이 오늘 밤 9시쯤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로 운구된다고 밝혔습니다.
단원들의 시신은 귀국하는대로 분당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으로 옮겨진 뒤 빈소가 마련될 ...
방송일자 : 2012.10.10
-
한일 양국간 통화스와프 연장 종료
정부가 곧 만기가 돌아오는 한일 통화스와프 확대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최근 3대 국제 신용평가사의 잇단 신용등급 향상 등 우리 경제의 체질이 강화됐다는 판단에섭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그리고 일본 재무성과 일본은행은 공동발표문을 통해, 한일 양국간 통화스와프 계약을 예정대로 이달 말일에 종료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일자 : 2012.10.10
-
청와대 "한일 통화스와프 중단 외교문제 아니다"
정부와 한국은행이 한일 통화스와프 계약을 더 이상 연장하지 않기로 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한일 외교 문제로 해석할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외환보유고가 충분한데다 신용등급에서도 일본을 앞질렀다면서, 통화스와프 계약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 종료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송일자 : 2012.10.10
-
미 "北, 미사일 자랑 말고 식량 해결해야"
북한이 미국 본토까지 미사일로 타격할 수 있다고 위협한 데 대해 미국 정부는 식량난부터 우선 해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빅토리아 눌런드 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에 미사일 능력을 자랑하기 보다는 주민에게 식량부터 공급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눌런드 대변인은 북한이 위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
방송일자 : 2012.10.10
-
경제 전망 '빨간불'...전방위 수출 지원
유로존의 위기가 장기화되고 주요국의 경기가 침체되면서, 세계경제 성장세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 경제 성장률도 당초 예상보다 낮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나오고 있는데요.
경제 전망과 정부의 대책을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어서오세요.
김 기자, 국제통화기금 IMF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방송일자 : 2012.10.10
-
굿모닝 지구촌
메르켈 총리, "그리스 유로존 잔류 지지"
방송일자 : 2012.10.10
-
EU 11개국 금융거래세 도입 합의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연합 11개국은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매매에 금융거래세를 부과하기로 합의했습니다다.
이들 국가들은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EU 재무장관회의에서 금융거래세 도입에 원칙적으로 동의했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주식과 채권 거래에는 0.1%, 파생상품 거래에는 0.01%의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나 세금 규모와 거둔 세금의 활용...
방송일자 : 2012.10.10
-
반기문 총장 "싸이 강남스타일 자랑스럽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대해 "4억명 이상이 보고 좋아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를 방문 중인 반 총장은 AFP 통신과 인터뷰에서 "나도 몇번이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봤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반 총장은 "음악의 세계에서 언어는 필요없고 그것이야말로 음악의 힘이며 마음의 힘"...
방송일자 : 2012.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