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까지 출판산업 진흥에 2천억원 투입
정부가 정체 되고 있는 출판산업을 되살리기 위해 향후 5년 동안 2천억원을 투입합니다.
책값에 소득공제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인데요, 박성욱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성인의 독서율은 66.8%.
1년 동안 한권이라도 읽은 사람이 10명 가운데 채 7명이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연간 독서율은 지난 1994년 86.8%에서 7...
방송일자 : 2012.09.27
-
내년 3∼5세 누리과정 월 22만원 지원
내년에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3살에서 5살 어린이에게 매달 22만 원이 지원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내년도 예산안을 보면 전체 예산은 57조 천3백억 원으로 올해보다 3조8천억 원이 늘어났고, 이 가운데 유아와 초중등교육 예산이 41조 천9백억 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과학분야에서는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 예산이 444억원에...
방송일자 : 2012.09.27
-
자전거안전문화 정착 제도개선 공청회 열려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시민단체가 함께 마련한 제도개선 공청회가 어제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어제 공청회는 한국교통연구원 신희철 자전거교통연구센터장의 주제 발표에 이어 자전거 교통안전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9.27
-
학도병 호국 혼 기려
춘천교육대학교에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의 호국 혼을 기리는 명패 증정식이 열렸습니다.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위기에서 나라를 구한 선조들의 값진 희생과 그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습니다.
GBN 강원방송 한재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춘천 교육대학교에 뜻 깊은 손님들이 찾아왔습니다.
백발이 성성하고, 주름진 얼굴에 오랜 세월의...
방송일자 : 2012.09.27
-
충절의 고장 홍성 내포문화축제 [캠퍼스 리포트]
만해 한용운 선사와 백야 김좌진 장군을 배출한 충절의 고장, 충남 홍성에서 내포문화 축제가 열렸습니다.
그 어느해보다 볼거리 즐길거리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에 문성훈 캠퍼스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홍성 내포 문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홍주성 일원입니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홍성내포문화축제는 역사를 빛낸 3·1 만세운동과 청산리 ...
방송일자 : 2012.09.27
-
제3회 서울메트로 국제지하철영화제 [캠퍼스 리포트]
지하철 이용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해서 아주 짧은 영화도 감상하고 이를 직접 심사 할 수 있는 서울메트로 국제지하철 영화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캠퍼스리포트 김수연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하철 곳곳에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영상들이 보입니다.
지난 주 부터 시작된 제3회 서울메트로 국제지하철영화제의 콘텐츠들의 상영화면입니다.
현재 상영되고 있는 영화들은 ...
방송일자 : 2012.09.27
-
파주에 울려 퍼진 책의 소리 [캠퍼스 리포트]
사람이 책을 만들고 책이 사람을 만든다 라는 유명한 글귀가 있죠?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파주에선 최근 책 축제가 열려 45만 명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임지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파란 눈의 외국인 할머니가 쓱쓱 붓을 움직이더니 예쁜 동화책 일러스트를 선물해줍니다.
호주의 저명한 일러스트 작가인 Ann Haddon이 그려주는...
방송일자 : 2012.09.27
-
굿모닝 투데이 (246회)
조간 브리핑 / 이 대통령, 과도한 '反기업 정서' 확산 우려 / "통일의 가장 큰 준비는 잘 사는 것" / 이 대통령, 오늘 외교안보장관회의 소집 / '독도 영유권 공고화' 예산안 42억원 확정 / 스페인 언론 "독도 갈등은 일본 팽창주의 때문" / "신종 바이러스 발견"…WHO, 정밀 역학 조사 / 균형재정·경제활력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국방예산 34조6천억원…병사 월급 15% 인상 / 내년 국세 수입 216조3천억원…6.4% 증가 / 김 총리 "예산안 법정기한 내 처리돼야" / 오바마, "이란 핵보유 저지에 할 일 하겠다 / 굿모닝 지구촌 / '동락전투' 주역 故 김재옥 교사에 보국훈장 / '국군의 날' 기념행사 1956년 시작 / 드럼세탁기용 세제 '가격 따로 세척력 따로' / F1 코리아 그랑프리 준비 완료···높아진 관심 / 노인 울리는 '텔레뱅킹 피싱' 주의보 / 싸이 "강남스타일 성공은 국민의 덕" / 인천지검, 외국인학교 3~4곳 추가 압수수색 / 北 최고인민회의…경제개혁 조치 발표 없어 / 추석 빈집털이 이렇게 예방하세요 / "차례상은 재래시장에서" / 국내 에이즈 누적 감염인수 8천명 넘어 / 중고교·학원 수학 선행학습 상시 점검 / "서울 학부모 37%, 月사교육비 91만원 이상" / 지난달 인구 '서울서 세종시 이동' 뚜렷 / '한강을 배경삼아 그려요' [캠퍼스 리포트] / 페스티벌 형식의 취업설명회 / 반값으로 즐기는 '여성행복객석'
방송일자 : 2012.09.26
-
조간 브리핑
내년 복지예산 100조원 넘어
방송일자 : 2012.09.26
-
이 대통령, 과도한 '反기업 정서' 확산 우려
대선 정국의 최대 화두 가운데 하나가 바로 '경제민주화'인데요.
이명박 대통령이 경제민주화를 빌미로 과도한 반기업 정서가 확산되는 것에 대해 우려의 뜻을 밝혔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전경련회장 등 경제 5단체장과 가진 오찬 간담회.
이명박 대통령은 경제민주화를 빌미로 과도한 반기업 정서가 일방적으로 확산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