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에서 지역인재 30% 이상 채용
내년까지 모든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에서 지역 인재를 30% 이상 채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정부가 어제 발표한 지역대학 발전 방안을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지역대학을 키우기 위해 내년부터 산학협력선도대학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지역 대학의 특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지역대학 발전 방안을 확정해 발...
방송일자 : 2012.06.28
-
런던올림픽 D-29, "금메달 자신있다"
런던 올림픽이 이제 약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의 태극전사들은 어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금메달 10개 이상 10위권 이내 진출 목표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30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 굵은 땀방울이 비처럼 쏟아져도 선수들은 훈련이 여념이 없습니다.
지옥 훈련 속에서 매일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선수들은 지...
방송일자 : 2012.06.28
-
공식응원가 공개…올림픽 열기 '후끈'
런던 올림픽에 출전하는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공식 응원가도 어제 공개됐습니다.
싸이가 노래하는 응원가 '코리아'를 정명화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고 우리 응원단의 힘을 모아 줄 런던올림픽 공식응원가 '코리아'가 공개됐습니다.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이 직접 연주하고 가수 싸이가 작사작곡해 부른 코리아는 국악의 ...
방송일자 : 2012.06.28
-
삼성·LG 디스플레이 핵심기술 해외 유출
첨단 디스플레이 아몰레드의 핵심 기술을 해외로 빼돌린 산업스파이들이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이 기술이 만약 중국과 대만의 경쟁업체로 넘어간다면 그 피해 규모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삼성과 LG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기술이 해외에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부는 이스라엘 검사장비 납품업체 직원 ...
방송일자 : 2012.06.28
-
어린이 시설 안전관리 강화
최근 아이들을 돌보는 어린이집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는 등 어린이 시설물 안전 관리가 비상이 걸렸는데요, 정부 기관마다 그 검사기준이 제각각이라 혼선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 기준이 효율적으로 개선된다고 하는데요, 취재기자와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김유영 기자, 어서오세요.
김 기자, 환경부 조사 결과, 일부 영유아 보육시설에서 유해물질이 검출...
방송일자 : 2012.06.28
-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혜택 손쉽게'
만만치 않은 자동차 보험료, 연 소득 4천만원 이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동안 서민우대 자동차보험은 소득 증빙이 까다로운 게 문제였는데, 앞으로는 한층 간소화됩니다.
표윤신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자동차보험료를 1년에 65만 원 씩 내오던 이이주씨.
최근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특약으로 보험료가 5만 원 내려갔지만, 소득을 증빙하...
방송일자 : 2012.06.28
-
전국 상조업체 6곳 중 1곳 '재무 부실'
공정거래위원회가 상조업체들의 재무상태를 점검해 봤더니, 6곳 가운데 1곳이 법정 선수금 보전비율을 지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재무상태가 부실하다는 얘기입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누구에게나 다가올 죽음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 장례의 시작과 끝을 책임진다는 상조업체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달을 기준으로 상조업체 가입자는 모두 3...
방송일자 : 2012.06.28
-
"인천공항공사, 퇴직자에 자문료 수천만원 지급"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퇴직한 경영진에게 구체적 역할이 없는 자문역을 맡긴 뒤 거액의 자문료를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16년 동안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경영진으로 일한 A씨는 2008년에 퇴직을 했습니다.
그러나 A씨는 같은 해 곧바로 인천공항공사의 경영자문역으로 위촉받았습니다.
공사는 구체적인 자문의 필요성이 없는데도 경영...
방송일자 : 2012.06.28
-
내년 태양활동 극대기…대응 가이드라인 마련
최근 들어 태양흑점 폭발로 인한 피해가 심심치 않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대응 가이드라인을 만들었는데요,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1년 주기로 강약을 반복하고 있는 태양활동이 내년에 가장 왕성한 극대기로 접어듭니다.
이에 따라 태양표면에 발생하는 소용돌이, 이른바 '태양흑점' 폭발도 최근들어 점점 잦아지고 있습니다.
피해가 우려...
방송일자 : 2012.06.28
-
굿모닝 지구촌
내전 격화··· 친정부 방송국 피습
방송일자 : 2012.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