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0 정상회의 폐막…"녹색성장, 균형성장 기여"
정상선언문 채택을 끝으로 멕시코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가 모두 마무리됐습니다.
정상회의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녹색성장이, 지속가능한 균형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멕시코 로스카보스에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로존 재정위기의 해법찾기에 주력했던 멕시코 G20 정상회의가 10개 조항으로 구성된 정상선언문을 채택하고 막을 내렸습니다....
방송일자 : 2012.06.20
-
전국 택시 오늘 하루 전면 운행 중단
전국 택시 업계가 LPG 가격인하와 택시요금 인상 등을 요구하며 오늘 새벽 0시부터 24시간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택시 업계는 또 오늘 오후 택시 기사 2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하철 막차 운행을 30분에서 1시간 늘리고,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도 대폭 늘려 운행하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또 ...
방송일자 : 2012.06.20
-
방사청, 차기전투기 사업 재입찰 공고
8조3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전투기 사업에 대한 제안서 접수가 다시 실시됩니다.
방위사업청은 차세대전투기 사업 제안서 접수 결과 참여업체들이 제출한 제안서에 문제가 있어 재공고 입찰을 추진하기로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안서 접수 결과 유럽항공방위우주산업가 제출한 제안서는 대부분 한글본을 제출하지 않았고, 록히드마틴사는 제안서 일부에서 한글본을 제출하지 않...
방송일자 : 2012.06.20
-
대선 임박, 정치테마주 거품 주의
연말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출마 선언이 잇따르는 등 대선주자들의 행보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대선 행보에 민감한 게 또 주식시장이죠.
대선 주자들과 연관돼 있다는 주식, 이른바 '정치 테마주' 열풍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특정인에 의한 호재를 노린 투기에 가깝다 보니, 큰 피해를 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경제팀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
방송일자 : 2012.06.20
-
굿모닝 지구촌
이란 핵협상 종료···협상 지속 합의
방송일자 : 2012.06.20
-
이집트 언론 "무바라크, 임상적으로 사망"
호스니 무바라크 전 이집트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어제 병세 악화로 외부 병원으로 옮겨진 뒤 임상적으로 사망했다고 이집트 관영 메나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무바라크의 심장 박동이 멈췄으며 심장충격기에도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의료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84세의 무바라크 전 대통령은 지난 2일 종신형을 선고받고 카이로 남부의 토라 교도...
방송일자 : 2012.06.20
-
'보훈보상 제도' 신설…다음달부터 적용
국가유공자와 구별되는 보훈보상 대상자 제도가 신설돼 다음달부터 시행에 들어갑니다.
군 복무 중 의문사 했거나 갑작스런 질병 발생으로 사망한 경우에도 국가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다음달부터 군 복무 중에 발생한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전역 후 2년 안에 해당 질병으로 사망한 사람은 '보훈보상대상자'로 분류돼 국가보상금을 ...
방송일자 : 2012.06.20
-
물 관리의 소중함 '태국관으로 오세요'
여수엑스포에는 100개가 넘는 나라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특히 눈에 띄는 나라가 태국관입니다.
작년 기록적인 대홍수를 겪었기 때문에 물에 대한 의미가 남다릅니다.
이연아 기자가 태국관으로 안내합니다.
태국은 작년 7월 5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국토의 5분의 1이 물에 잠겼습니다.
사상자만 8백50명, 물적 피해는 857억 달러를 기...
방송일자 : 2012.06.20
-
혈액 속 효소 농도로 암 세포 찾아낸다
국내 연구진이 암 세포와 정상 세포를 쉽게 구분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조직 검사 없이 혈액 속 효소 농도만으로 암 세포 존재 여부를 알 수 있어 초기 암 진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암 세포는 정상 세포와 달리 무한대로 증식합니다.
활발한 세포 분열로 공간이 부족해지면 효소로 주변의 다른 세포를 없애고 그 공간으로...
방송일자 : 2012.06.20
-
'강남으로 출근하는 직장인' 42만1천명
서울 강남구에서 일하는 직장인이 67만4천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숫자를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다른 지역에서 강남에 있는 직장으로 출근하는 인구가 42만1천명으로,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전국의 시·군·구 가운데 일자리가 가장 많은 곳은 서울 강남구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남구...
방송일자 : 2012.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