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학교폭력 관리대상 '짱' 까지 확대
학교폭력 관리대상이 더욱 확대됩니다.
속칭 '짱'으로 불리고 있는 학생도 경찰이 직접 관리해 나가기로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노은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학교폭력 관리대상이 '일진회'에 가입한 학생에서 속칭 '짱'으로 불리는 학생 등 개인적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학생까지 확대됩니다.
경찰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학교폭력 관리방안 지침을 최근 각 지방 ...
방송일자 : 2012.02.20
-
경찰, '학교폭력 방치' 교사 기소의견 송치
여중생이 투신자살하는 상황에 이르도록 교사로서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은 혐의로 입건된 중학교 교사 A씨를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양천경찰서 관계자는 "검찰에서 사건을 송치하라는 지휘를 받았다"며 "조만간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송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학교 교사 A씨는 지난해 B양의 부모로부터 딸이...
방송일자 : 2012.02.20
-
학교폭력 해법 교육현장에서 찾는다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지난 17일 교육현장을 직접 찾아가 학교폭력을 주제로 학생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진솔한 대화가 오갔다고 하는데요.
김유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시작된 첫번째 현장소통.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에 있어 피해학생에 대한 보호조치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쏟아집니다.
김광...
방송일자 : 2012.02.20
-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66% 계약 완료
개강을 앞두고 집을 구하는 대학생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는데요.
대학생들의 주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있죠.
그런데 시행 초기에 실제론 효과가 미미하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는데, 현재 상황은 어떤지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송보명 기자, 어서오세요.
최근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에 당첨이 돼도 전셋집을 구하...
방송일자 : 2012.02.20
-
굿모닝 지구촌
굿모닝 지구촌
방송일자 : 2012.02.20
-
25만ha 숲 가꾸기…녹색 일자리 1만7천개 창출
올해 전국에서 25만ha의 숲 가꾸기 사업이 전개됩니다.
산림의 경제적·환경적 효용을 높이는 것은 물론, 녹색 일자리 만7천개를 만드는 고용 창출 효과도 기대됩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
1973년부터 '육림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돼온 숲가꾸기 사업.
산림의 경제적·환경적 가치를 높이고 산림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
방송일자 : 2012.02.20
-
4대강 유역관리·레저 공기부양정 활용
앞으로 4대강에서 호버크래프트, 즉 공기부양정을 이용한 레저활동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는 공기부양정의 구조와 설비 등에 관한 기준을 제정해 고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기부양정은 선체가 부양돼 수상뿐 아니라 수심이 낮은 습지와 수변 지역에서도 운항이 가능해, 4대강 유역관리용 뿐 아니라 레저용으로도 크게 각광받을 것으로 국토부는 예상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2.20
-
은행 가계대출 25조원 늘린다
은행들이 올해 가계대출을 25조원 가까이 늘리기로 했습니다.
은행들은 최근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2012년도 경영계획서'에서 가계대출을 연간 24조5천억원 늘리겠다고 밝혔고, 이는 지난해 말 은행권 가계대출 잔액 453조6천억원의 5.4%에 해당합니다.
계획대로 시행될 경우 올해 가계대출 증가액은 2008년 24조9천억원 이후 가장 많아지게 되고, 이 ...
방송일자 : 2012.02.20
-
한미 FTA 발효시점 금주에 가닥 잡힐 듯
한미FTA 발효시점이 이번 주에 정해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에 따르면 최석영 외교통상부 FTA 교섭대표는 미국 시애틀에서 최근 웬디 커틀러 미 무역대표부 대표부와 만나 양국 FTA 이행준비 상황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최 대표와 커틀러 대표부가 수석대표로 참석하는 이번 고위급 회의는 지난달 말에 이어 두번째로 사실상 테...
방송일자 : 2012.02.20
-
무역협회, FTA원산지관리 서비스 제공
한국무역협회 무역업체의 FTA 원산지업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FTA원산지관리서비스'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기반의 원산지관리 종합서비스로 수출과 납품 업체가 별도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국가전자무역 서비스만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8개 FTA 체결국가의 원산지 판정은 물론 입증서류의 전자...
방송일자 : 201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