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이번 주말 방일…한일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이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오는 17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교토를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18일 노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발전방안과 북한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며 위안부 청구권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 대통령의 일본 방문은 양국간 셔틀외교 차원이며 노다...
방송일자 : 2011.12.15
-
S&P, 한국 신용등급 'A' 유지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가 우리나라의 신용등급과 전망을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S&P는 우리나라의 양호한 재정 건정성과 순대외채권국 지위 유지 등을 높이 평가해, 신용등급을 A로, 전망을 '안정적'으로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지정학적 리스크와 통일비용 문제는 신용등급 상향을 제약하는 요인이라고 지적했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현...
방송일자 : 2011.12.15
-
박영준 전 차장, 11시간 조사후 귀가
SLS그룹으로부터 일본 출장 중 접대를 받은 의혹이 있는 박영준 전 국무총리실 차장이 어제 오후 검찰에 출석해 11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조사를 마치고 나온 박 전 차장은 '의혹을 충분히 소명했느냐'는 취재진 물음에 " 사실관계를 있는 그대로 다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박 전 차장이 SLS 측으로부터 접대받은 의혹을 부...
방송일자 : 2011.12.15
-
'저축은행 비리' 김재홍씨 구속
법원이 어젯밤 김윤옥 여사의 사촌 오빠이자 KT&G 복지재단 이사장 김재홍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김 씨는 제일저축은행 유동천 회장으로부터 영업정지를 막아달라는 청탁을 받고 4억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씨는 금품수수 사실을 일부 인정했지만 대가성은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은 김 씨를 상대로 실제...
방송일자 : 2011.12.15
-
일자리 7만개 창출·무급휴직자 생계비 지원
고용노동부가 어제 정부 부처 가운데 처음으로 이명박 대통령에게 새해 업무보고를 했는데요.
청년 일자리 7만1천개 창출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고용노동부의 새해 핵심 정책과제는 청년 일자리 창출입니다.
우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고등학교에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보급해 현장에 강한 인력 양성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12.15
-
"일자리 창출 중요…5세 보육 정부가 맡아야"
이명박 대통령은 고용노동부 업무보고를 받은 뒤 국정목표에서 일자리 창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에는 0세부터 5세까지의 교육은 정부가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입니다.
내년도 정부부처 업무보고 중 첫 번째로 실시된 고용노동부의 업무보고 이명박 대통령은 국정목표의 첫 번째도 두 번 째도 일자리 만들기라며 일자리...
방송일자 : 2011.12.15
-
내년 교육과학기술부 과제, '누리과정'과 '일자리'
어제부터 각 부처의 새해 업무 보고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경제가 어렵다 보니 일자리 창출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 역시 교육과 과학기술의 일자리 연계에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또 대통령의 특별 지시로 만 5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5세 누리 과정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노은지 기자,...
방송일자 : 2011.12.15
-
취업자 47만9천명 증가…청년층은 감소
지난 달에도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취업자 수 증가세가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청년층의 실업률은 여전히 높았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달 취업자는 2천458만9천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47만9천명이 증가했습니다.
보건.복지업에서 11만3천명, 전문.과학.기술업 6만7천명, 금융.보험업 5만6천명 등,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방송일자 : 2011.12.15
-
김 총리 "한미FTA 중소기업 도약 기회"
김황식 국무총리가 우리 중소기업이 한미FTA를 새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한미FTA로 인한 중소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후속대책을 조만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한?미 FTA는 우리 중소기업에게 도전이 될 수도 있지만 최대한 활용한다면 글로벌 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방송일자 : 2011.12.15
-
굿모닝 지구촌
세계의 주요 이슈들을 한 눈에 살펴보는 굿모닝 지구촌 시간입니다.
갓 들어온 지구촌 소식, 홍서희 외신 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