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 개성 만월대서 문화재 긴급안전조치
남북이 고려 왕궁터인 개성 만월대에서 수해에 따른 문화재 안전조치에 나섭니다.
정부 관계자는 "남측 남북역사학자협의회가 오늘부터 열흘간의 일정으로 북측 관계자들과 만월대에서 수해 상황을 구체적으로 진단하고 문화재가 더 훼손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안전조치로 지난해 천안함 사건에 따른 5·24 대북제재로 중단된 ...
방송일자 : 2011.11.14
-
법원, 김진숙 위원 등 4명 구속영장 모두 기각
한진중공업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309일간 크레인 농성을 벌인 김진숙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지도위원 등 4명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모두 기각됐습니다.
부산지법 영장 당직판사인 파산63단독 남성우 판사는 "김 위원이 장기간 크레인을 점거해 파업 장기화에 큰 책임이 있다"면서도 "노사합의로 평화적으로 크레인에서 내려왔고 한진중공업 측이 선처를 바라는...
방송일자 : 2011.11.14
-
단독·다세대주택도 '전월세 실거래가' 공개
서민들의 전월세 거래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단독주택과 다세대주택의 전월세 실거래가 정보가 다음달부터 인터넷을 통해 공개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8.18전월세 대책의 후속조치로 현재 아파트만 제공하던 실거래가 정보를 단독주택과 다세대주택까지 확대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이를 위해 이번달 중순 홈페이지 시연과 서버 테스트 마무리 작업을 거쳐 다음...
방송일자 : 2011.11.14
-
소비자 속인 블로거 '과태료 2천만원'
몇달 전에 유명 블로거들이 공동구매를 진행하면서 억대의 수수료를 받은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됐었는데요.
기만적인 공동구매를 알선한 파워블로거들에게 2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지난 7월, 유명 인터넷 사이트의 파워 블로거 '베베로즈'는 한 오존살균 세척기의 공동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주부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단숨에 ...
방송일자 : 2011.11.14
-
제주도, 7대 자연경관 선정 정부, 후속대책 착수
지난 토요일,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됐는데요.
경제적 효과가 1조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도 제주도의 관광산업진흥을 위한 후속 대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취재 기자와 함께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팽재용 기자 어서 오세요.
네.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어떤 장소들이 선정됐죠?
투표를 진행한 뉴세븐원더...
방송일자 : 2011.11.14
-
내년 5월 휴대전화 '유통 혁명' 시작
<!--StartFragment-->내년 5월부터는 마음에 드는 휴대전화 단말기와 이동통신사를 마음대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단말기 독점 판매가 사라지면서 가격 인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S 등은 스마트폰 시대를 이끈 단말기지만 이동통신사의 독점 판매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극히 제한적이었습...
방송일자 : 2011.11.14
-
제4이동통신사 내달 초 허가
SK텔레콤·KT·LG유플러스에 이은 제4의 이동통신사가 다음 달 초 결정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어제 기간통신사업 허가심사 기본계획안을 의결하고, 이 안에 따라 다음 달 초 제4이동통신사를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허가심사는 오는 18일까지인 주파수 할당 공고기간에 허가신청을 한 모든 법인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
방송일자 : 2011.11.14
-
기부금 수입·사용 내역 공개 대폭 확대
<!--StartFragment-->앞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단체는 기부금 수입이나 사용 내역을 1년 이상 공개해야 하는 등, 기부 관련 정보 공개가 대폭 확대됩니다.
국무총리실은 자산규모가 10억원 이상이고 연 기부금이 5억원 이상인 단체는 사업 실적과 예·결산 자료, 기부금 수입·사용 내역 등을 해당 단체 홈페이지에 1년 이상...
방송일자 : 2011.11.14
-
'국민 비상벨 112' 통화대기 사라진다
범죄에 노출돼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국민의 비상벨' 112가 통화 중이어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내년말을 목표로 기존에 경찰서별로 접수하고 처리했던 112시스템을 지방경찰청 단위로 통합할 계획입니다.
이 방식을 적용하면 대도시 특정 지역의 경찰서에 특정 시간에 집중되던 112 호출 수요를 상대적으로 수요가 ...
방송일자 : 2011.11.14
-
인권위, 불법체류자 자녀 의료급여 보장 권고
국가인권위원회는 불법체류 외국인 노동자 자녀의 의료접근권 개선을 위해 관련법과 제도를 개선하라고 정부 당국에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권위는 "의료급여법은 경제, 사회적 약자에게 국가재정을 통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관련 규정을 개정해 이들의 기초건강을 보호하고 사회복지를 증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인권위의 ...
방송일자 : 2011.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