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오늘 (310회)
오늘 강추위… 내일 한파 절정 / 계속되는 한파…피해 우려 '급증' / '보온'은 필수…체온유지 위해 운동 강도 낮춰야 / 고열·몸살 동반 '인플루엔자' 주의 / "인수위 후속 인선, 2~3일 내 마무리" / 인수위, 정부조직개편안 마련 '우선' / 복지예산 100조원 시대···전면 무상보육 / 국가장학금 확대…등록금 부담 대폭 경감 / 안보예산 대폭 삭감…정부 "우려" / 코스피 2030선 돌파…9개월만에 최고 / 참고서 할인율 담합 4개 출판사 적발 / 새해 첫 전투훈련··"도발에 강력 응징" / 안보리 이사국 활동 시작···대북 제재 적극 참여 / 예술인지원 본격화, 예술강사 자격제 도입 / 수월해진 민원서비스 신청···온라인 신청 '확대' / 지구촌 뒤덮은 한류, 올해도 이어간다 / 中企 대출 수수료 7종 폐지…부담 경감 / 박근혜 당선인 국정운행 방향은? [와이드 인터뷰] / 계사년, 뱀 특별전시회를 가다 [정책, 현장을 가다]
방송일자 : 2013.01.02
-
오늘 강추위… 내일 한파 절정
새해부터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내일은 추위가 더 심해져 올겨울 들어서 가장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기상청 연결해서 이번 추위 상황과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김태수 통보관, 안녕하세요~
Q1>오늘도 이렇게 추운데, 내일은 더 춥다고요?
A1> 내일 아침 서울 기온 영하 16도.
내일 낮 서울 기온 영하 8도.
Q2> 그렇다...
방송일자 : 2013.01.02
-
계속되는 한파…피해 우려 '급증'
새해 들어서도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한파로 많은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데요.
한파로 인한 피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먼저 신우섭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연말 세밑 한파에 이어 연초에도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좀체 수그러들지 않는 한파로 곳곳에서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우선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체내 소모열을 늘...
방송일자 : 2013.01.02
-
'보온'은 필수…체온유지 위해 운동 강도 낮춰야
그렇다면 지속되는 한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명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번 한파는 새해첫날부터 내린 눈이 얼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게 느껴지고 동결과 동파 현상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더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먼저 급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지면 심장과 혈관계통, 호흡기 계통이 악화될 우려가 크기 때문에...
방송일자 : 2013.01.02
-
고열·몸살 동반 '인플루엔자' 주의
요즘 고열과 몸살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강추위속에서 인플루엔자 의심환자가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옷깃을 단단히 여미고 머플러를 둘렀지만 바람까지 강하게 부는 한파에는 속수무책입니다.
매서운 한파에 고개를 들지 못하고 어깨를 잔뜩 움추린 시민들이 종종걸음을 재촉합니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 속에 인플루엔...
방송일자 : 2013.01.02
-
"인수위 후속 인선, 2~3일 내 마무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후속 인사가 2,3일 내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선이 완료되면 인수위는 곧바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외부일정을 잡지 않고 서울 삼성동 자택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막바지 인선 작업에 몰두했습니다.
자질 시비를 차단하기 위해 인수위원들의 전과와 납세 병역 등을...
방송일자 : 2013.01.02
-
인수위, 정부조직개편안 마련 '우선'
앞서 전해드린대로 대통령직 인수위가 곧 가동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수위가 활동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정부조직개편안 마련에 심혈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해서 김용민 기자입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면 가장 먼저 정부조직개편안 마련이 우선 과제로 떠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정부에 비해 인수위 구성이 다소 늦어졌고, 정부조직 개편과...
방송일자 : 2013.01.02
-
복지예산 100조원 시대···전면 무상보육
올해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342조원의 나라살림 규모가 확정됐습니다.
특히 복지 예산이 전체의 30% 수준인 100조원 규모로 늘었는데, 다섯 살까지 전면 무상보육이 실시됩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해 복지예산은 전체 예산의 30% 수준인 100조원 규모.
특히, 3월부터는 만 다섯 살까지 모든 아동에 대해 무상보육이 실시되는 등, ...
방송일자 : 2013.01.02
-
국가장학금 확대…등록금 부담 대폭 경감
올해 나라살림에 이른바 '반값 등록금' 예산이 포함되면서, 과연 내가 지원 대상인지 궁금해 하는 학생들 많을 텐데요.
누구에게 얼마 만큼의 장학금이 지급되는지, 계속해서 강석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정부는 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조7천500억원을 투입했고, 가구소득 하위 30%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지원됐습니다.
올해 정부는 지원 대상을 소...
방송일자 : 2013.01.02
-
안보예산 대폭 삭감…정부 "우려"
국회가 처리한 올해 예산안을 보면 안보 관련 예산이 대폭 삭감됐는데요, 이와 관련해 정부에서는 우려감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1일 새벽에야 처리된 올해 예산안. 헌정 사상 처음으로 해를 넘겼습니다.
처리 시점도 그렇지만 정부는 안보예산이 뒷전으로 밀린것에 대해 강한 우려감을 나타냈습니다.
차세대 전투기 도입 사업은 1천3백억원...
방송일자 : 201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