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광고인 양성위해 첫 시도 [캠퍼스 리포트]
아시아 최대규모의 광고제인 '2012 부산 국제광고제'가 최근 부산에서 3일간 열렸습니다.
올해에는 처음으로 대학생들 위한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가 부대행사로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손효지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가 열리고 있는 부산 해운대 벡스코입니다.
비가 오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부산국제광고제를 보기 위해 찾았습니다.
이번...
방송일자 : 2012.09.03
-
한국만화박물관에 무료 도서관 [캠퍼스 리포트]
국내 유일의 만화전문 박물관인 한국만화박물관에 25만여 권의 만화를 구비한 만화도서관이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아십니까?
더구나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환희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부천시 원미구 상동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입니다.
한국영상진흥원 2층에 마련된 이 도서관은 크기가 600여 평에 이릅니다.
여름방학을...
방송일자 : 2012.09.03
-
나로호 3차 발사 준비현황은? [와이드 인터뷰]
한국 최초의 우주발사체 ‘나로호’가 오는 10월, 3차 발사를 앞두고 막바지 점검이 한창입니다.
일반인에게 공개돼 많은 관심을 모은 ‘나로과학위성’에 이어, 러시아에서 만든 1단 로켓도 지난 주말(1일), 전남 고흥의 나로우주센터에 도착했습니다.
오는 10월 세 번째 도전에 나서는 나로호 발사 준비상황에 대해서...
방송일자 : 2012.09.03
-
강변으로 떠나요! [정책, 현장을 가다]
4대강 수변공간의 변신이 요즘 화제입니다.
‘바라만 보던 강’에서 ‘활용하고 즐기는 강’으로 변화하고 있다는데요.
지난 주말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최광식 장관이 부여와 공주를 찾아, 문화의 장으로 거듭난 수변공간을 직접 살펴보고 왔다고 합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시죠.
<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2.09.03
-
정책 오늘 (227회)
나주 초등생 성폭행 용의자 '이웃집 삼촌' / "나주 성폭행 국민께 죄송…치안에 최선" / 증가하는 성범죄…전담 경찰 1천명 증원 / 14호 태풍 '덴빈' 5명 사상…이재민 119명 / 전남 5개군 '특별재난지역' 조기 선포 / 연이은 태풍에 농경지 4만3천㏊ 피해 / 정부, 재난 범위에 '폭염' 포함 추진 / 정부, 독도 홍보전 '가속'…"진실을 알려라" / 이 대통령, 장애인올림픽 메달리스트에 축하 서한 / 반기문 "중동 긴장 안돼"…이란·이스라엘에 일침 / 반 총장, 北 김영남 면담…"남북관계 개선 기대" / 국내 LTE 가입자 '1천만명' 돌파 / 9월, 간행물윤리위원회 추천 도서 / KTV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 개최 / 명화를 새롭게 재구성 [캠퍼스 리포트] / 독도의 자연전 [캠퍼스 리포트] / 강촌 프로포즈 계단 아시나요 [캠퍼스 리포트] / 공무원직종개편, 어떻게 이뤄지나? [와이드 인터뷰] / 한국어에 푸욱 한국 문화에 포옥 [정책, 현장을 가다]
방송일자 : 2012.08.31
-
나주 초등생 성폭행 용의자 '이웃집 삼촌'
이번에는 '이웃집 삼촌'이었습니다.
집에서 곤하게 자던 어린 초등학생을 '이불보쌈'하듯 납치해 성폭행한 엽기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는 평소 피해자 어머니와 잘 아는 지인이었습니다.
보도에 정명화 기자입니다.
어제 새벽 전남 나주에서 발생한 7살 여자 어린이 납치 성폭행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용의자로 이웃집 남성인 25살 고모 씨를 붙잡았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8.31
-
"나주 성폭행 국민께 죄송…치안에 최선"
나주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사과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치안을 국정 최우선에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굳은 얼굴로 경찰청 상황실에 들어섭니다.
최근 묻지마 범죄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엽기적인 나주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이 또 벌어지자, 이례적으로 경찰청을 찾은 겁니...
방송일자 : 2012.08.31
-
증가하는 성범죄…전담 경찰 1천명 증원
증가하고 있는 성범죄와 관련해 정부가 전담 경찰인력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예방을 위해 우범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건데요,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발생한 범죄는 모두 175만여건으로 전년도인 2010년보다 2%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교통관련 범죄가 줄어든데 따른 것으로 성폭력 관련 범죄는 오히려 증가됐습니다.
지난 한해...
방송일자 : 2012.08.31
-
14호 태풍 '덴빈' 5명 사상…이재민 119명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덴빈’의 영향으로 5명의 사상자와 119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전국 곳곳에 남기고 간 상처도 만만치 않은데요.
지금까지 집계된 피해 상황을 노은지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덴빈은 어제 하룻 동안 제주도와 전라도, 충청도 지역에 최고 200mm가 넘는 많은 비를 뿌렸습니다.
수도권은 직접적인 영향권에...
방송일자 : 2012.08.31
-
전남 5개군 '특별재난지역' 조기 선포
태풍의 연이은 강습으로 전국 곳곳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부는 특히 큰 피해를 입은 전남의 5개 지역을 특별재난 지역으로 우선 선포해, 복구에 따른 지방비 부담을 줄여 주기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연이은 태풍이 몰고 온 강풍과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남 5개군을, 정부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조기 선포해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
방송일자 : 201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