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각언어장애인, 수화로 민원상담 가능
앞으로는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언어와 청각 장애인들도 직접 민원상담이 가능해 집니다.
정부가 오늘부터 화상수화 통역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모두 28만명에 달하는 청각언어장애인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민원 접수나 서류를 받으러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을 방문할 경우 상담을 바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국...
방송일자 : 2012.06.14
-
세계 헌혈자의 날···"헌혈하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
<!--StartFragment-->
오늘은 세계보건기구 등이 정한 세계 헌혈자의 날인데요, 생명을 나누는 사랑의 실천을 하고 있는 헌혈영웅을 송보명 기자가 만났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하교길에 헌혈차량을 보고 우연히 헌혈을 시작한 까까머리 청년은 어느덧 중년의 헌혈영웅이 됐습니다.
정수남씨는 지난 1987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314번 헌혈을 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6.14
-
김황식 총리, 페루 헬기사고 합동분향소 조문
김황식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서울 중구 해외건설협회에 마련된 페루 헬기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김 총리는 방명록에 "대한민국을 위하여 희생하신 님들을 우리는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라는 글을 남기고, 희생자들의 영전에 헌화 한 뒤 조의를 표했습니다.
김 총리는 관계자들에게 장례 절차 등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진행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6.14
-
아리랑3호, 70㎝급 고해상도 시험영상 첫 공개
아리랑 3호가 첫 촬영한 울릉도 저항항구와 미국 필라델피아공항의 0.7m 고해상도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 영상은 위성의 성능 점검을 위해 촬영됐는데, 해상도 1m의 아리랑 2호에 비해 지상 물체가 월등히 선명하고 영상의 밝고 어두운 정도가 단계별로 구분됩니다.
아리랑 3호는 발사 후 위성상태 검증과 자세제어 기동성능 점검을 포함한 탑재체 구성품의 기능...
방송일자 : 2012.06.14
-
70년대 금지곡 콘서트 [캠퍼스 리포트]
'건전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방송과 유통이 금지됐던 지난 1970년대의 옛 노래들, 이른바 금지곡들이 인디밴드의 감각으로 새롭게 편곡돼, 콘서트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변초희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젊음의 거리 홍대 앞 놀이터입니다.
이곳에서 거리 콘서트가 열리는 것은 그렇게 새로울 게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평소와는 조금 다른 노랫소리가 들립...
방송일자 : 2012.06.14
-
알록달록 컬러풀 '대구 꽃 잔치' [캠퍼스 리포트]
꽃을 통한 예술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꽃박람회가 최근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3천여 평의 전시장에서 펼쳐진 화려한 꽃잔치를, 이현주 캠퍼스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구 꽃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대구시 산격동 EXCO입니다.
올해 박람회의 주제는 '꽃비 내리는 컬러풀 대구'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우선 관람객들의 시선을 끄는 것은 꽃과 하나가 되어 탄생...
방송일자 : 2012.06.14
-
청년층 고금리 대출, 6.5% 저금리 전환
대부업체 등에서 고금리 대출을 쓰는 대학생의 수가 1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청년들이 사회에 나오기도 전에 신용불량의 수렁에 빠지지 않도록, 고금리 부담을 덜어주는 전환대출이 출시됩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서울 시내 사립대의 한 학기 등록금은 평균 400만 원.
취업 사교육비 등 한 달 평균 용돈도 60만원이나 들다보니, 요즘 대학생들은 ...
방송일자 : 2012.06.14
-
"250만명, 연리 30% 이상 대부업체 이용"
국내에서 저신용자 250만명이 제도 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30% 이상의 고금리를 부담하면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오늘 열린 한 심포지엄의 기조연설에서,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권 원장은 그러면서, 정부와 금융당국은 서민의 금융애로를 해결하고 우리 경제와 금융시장의 성장기반...
방송일자 : 2012.06.14
-
"北에 외부정보 유입되면 긍정적 변화 기대"
북한 인권문제를 논의하는 국제포럼이 오늘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로버트 킹 미 국무부 북한인권특사는 북한에 외부정보가 유입되면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정은 체제의 북한 인권문제와 국제협력’을 주제로 열린 ‘2012년 샤이오 인권포럼’.
국내외 북한 인권 전문...
방송일자 : 2012.06.14
-
살인죄 공소시효 올해 안에 없앤다
법무부가 살인죄에 대한 공소시효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현재 25년인 살인죄의 공소시효는 이르면 올 하반기에 폐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1986년부터 5년 동안 발생한 화성 연쇄살인사건과 1991년 대구에서 발생한 개구리소년 납치살인사건.
이 두 사건의 공통점은 이미 공소시효가 지나 범인을 잡더라도 기소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방송일자 : 2012.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