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17일부터 중남미 4개국 순방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17일부터 중남미 4개국을 순방합니다.
특히 G20 정상회의와 UN 지속가능개발 정상회의에 참석해, 우리나라의 글로벌 리더십 강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순방 첫 목적지는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멕시코 로스카보스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곳에서 사흘간 머물며, 한.멕시코 정상회담과 비지니스 서밋 기조연설...
방송일자 : 2012.06.11
-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 연임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을 3년 임기의 차기 위원장에 연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청와대는 현 내정자가 그 동안 비교적 소홀했던 북한 인권문제를 적극적으로 개진해 국제사회에 공론화하는데 기여했다며 연임 배경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교육과학기술부 2차관에 조율래 교과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을, 고용노동부 차관에 이재갑 고용정책실장을 내정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6.11
-
"스페인 구제금융, 금융시장 안정 도움"
기획재정부는 스페인의 구제금융 요청은 예상보다 신속한 대응으로, 국내외 금융시장에 불확실성을 완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재정부는 신제윤 1차관 주재로 자금시장점검회의를 열고, 스페인 구제금융 등 유럽위기 관련 진행상황을 점검하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다만, 아직 그리스 2차 총선 등 불확실성이 남아 있는 만큼, 정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방송일자 : 2012.06.11
-
생산자물가 2개월 연속 하락세
세계경기 부진과 국제원자재 가격 하락 등의 영향으로 국내 생산자물가가 2개월째 떨어졌습니다.
한국은행의 '5월 생산자물가지수'를 보면 전달대비 생산자물가는 4월 0.1% 떨어진 데 이어 5월에는 0.6% 낮아졌습니다.
지난달 하락폭은 2009년 10월 이후 가장 컸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6.11
-
26일부터 300만원 이상 송금 '지연인출'
앞으로 300만 원 이상 송금된 돈은 10분 안에는 자동화기기에서 인출할 수 없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300만원 이상은 10분이 지나야 인출이 가능한 '지연인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정상 이체거래 중 300만원 이상의 고액 거래는 약 9%에 불과한 만큼, 지연인출제로 인한 일...
방송일자 : 2012.06.11
-
여수엑스포 개장 한 달, 성과와 과제는?
전 세계인의 해양 축제인 여수 엑스포가 개장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숨 가쁘게 달려온 여수엑스포, 한 달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강석민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개장 한 달을 맞은 여수엑스포.
그간 여수엑스포에는 총 15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습니다.
평일 하루 평균 4만명, 휴일에는 6만명이 찾은 셈입니다.
문화 행사도 풍성했습니다.
지난...
방송일자 : 2012.06.11
-
노태우 전 대통령 "사돈이 빼돌린 비자금 찾아달라"
노태우 전 대통령이 자신의 비자금을 찾아달라며 검찰에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사돈인 신명수 전 신동방 그룹 회장이 빼돌린 비자금 4백여억원을 돌려받아 추징금을 내겠다는건데, 돌려만 받으면 완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이 자신의 비자금을 찾아내 추징해가라며 검찰에 탄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돈 신명...
방송일자 : 2012.06.11
-
기생충 감염 증가···실태조사 실시
자취를 감춘 줄 알았던 기생충 질환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날 것을 즐겨 먹는 식습관 문제입니다.
생선이나 돼지고기 등은 반드시 익혀 먹어야 기생충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대장 용종을 치료하기 위해 대장내시경을 받았다 기생충 감염이 확인된 오모씨.
평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유기농 채소를 즐겨 먹은 게...
방송일자 : 2012.06.11
-
IAEA 조사단 "고리1호기 발전설비 양호"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고리1호기의 안전에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IAEA 전문가 안전점검단은 지난 2월 9일 발생한 정전사고의 원인인 비상디젤발전기를 포함한 발전소 설비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점검단은 아울러, 고리1호기 정전사고 은폐사건이 발생한 원인은 안전문화의 결여와 발전소 간부의 리더십 부족 등이었다고 지적하고...
방송일자 : 2012.06.11
-
경찰청, '시민감찰위원회' 신설
경찰이 내부 비리척결을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감찰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김기용 경찰청장은 오늘 오전 경찰쇄신안 발표를 통해, 외부 반부패 전문가와 NGO 인사 등으로 구성된 시민감찰위원회를 설치해 주요 비위 사항의 감찰과 징계권고 등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장기근무자 등에 대한 '순환인사시스템'을 마련해 토착비리를 근절...
방송일자 : 2012.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