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덴만 영웅' 석해균 선장 의상자 인정
의로운 일을 하다가 다치거나 목숨을 잃은 사람들을 의사상자라고 하는데요.
정부가 오늘 의사상자 3명을 선정해서 발표했는데, 지난해 1월 아덴만 해상에서 피랍된 선원의 성공적 구출을 이끈 아덴만의 영웅 석해균 전 선장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아덴만 영웅 석해균 전 선장이 의사상자심사위원회에서 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소말리아 해적에 피...
방송일자 : 2012.06.14
-
4대강 강변따라 달린다! 녹색 자전거 열차여행 [정책, 현장을 가다]
<!--StartFragment-->
자전거를 직접 싣고 라이딩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 해본 적 있으실겁니다.
지난 6일, 서울을 출발해 충주의 남한강변을 따라 달릴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있었는데요.
자전거와 열차를 결합한 ‘녹색자전거열차여행’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방송일자 : 2012.06.14
-
포괄수가제 전면 확대, 준비 상황은? [와이드 인터뷰]
일곱개 질병군에 대한 포괄수가제가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모든 병원과 의원으로 확대됩니다.
포괄수가제는 의료 서비스의 양과 질에 상관없이 질병에 따라 미리 정해 놓은 진료비를 똑같이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포괄수가제 준비 상황, 자세한 이야기 들어봅니다.
보건복지부 박민수 보험정책과장 나오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
방송일자 : 2012.06.14
-
정책 오늘 (171회)
취업자 2천500만 돌파…8개월째 증가세 / 포괄수가제 반대 수술거부…정부 "원칙대로 대응" / 이 대통령 "DTI 풀면 가계부채 증가 우려" /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 제품 850개로 확대 / 에너지 고효율 제품 과세대상서 제외 / 전력대란 예방, 공공기관이 솔선수범 / 2012학년도 수능, 시·도간 성적차 줄어 / 페루 헬기사고 희생자, 경제 강국의 '영웅들' / "페루 헬기사고 희생자 신원 모두 확인" / 이건희 회장·이용훈 전 대법원장도 사찰 / 민간인 사찰 수사 결과…靑 "송구한 심정" / 의사·변호사 등 고소득자 고강도 세무조사 / 16개 지역 36개 시·군·구 통합 추진 / 한미 '자동 출입국 심사' 서비스 운영 / 실용성·세련미 갖춘 새 집배원복 공개 / 공공기관장 8명 해임·경고 조치 / '붕붕드링크' 아시나요? [캠퍼스 리포트] / 2012 FIVA 세계 여자 비치발리볼 서울 챌린저 [캠퍼스 리포트] / 여름철 전력비상, 전 국민이 함께 하는 에너지 절약 [와이드 인터뷰]
방송일자 : 2012.06.13
-
취업자 2천500만 돌파…8개월째 증가세
취업자 수가 처음으로 2천5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취업자 수의 증가세가 8개월째 지속되면서, 실업률도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지난달 취업자 수가 47만2천명 늘어나며, 8개월 연속 40만명 이상의 증가폭을 보였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을 보면 지난달 취업자수는 2천513만3천명으로, 처음으로 2...
방송일자 : 2012.06.13
-
포괄수가제 반대 수술거부…정부 "원칙대로 대응"
진료비 정찰제, 즉 포괄수가제에 반발해 안과에 이어 산부인과, 이비인후과도 수술거부를 사실상 결정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형사고발과 면허정지 등 원칙대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송보명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의료계와 타협 없이 포괄수가제를 예정대로 다음 달 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긴급 브리핑을 열고 의료계의 수술거부에 유감을 ...
방송일자 : 2012.06.13
-
이 대통령 "DTI 풀면 가계부채 증가 우려"
이명박 대통령은 총부채상환비율, DTI 규제 완화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오늘 청와대에서 매일경제 등 국내외 6개 언론과 가진 공동인터뷰에서 이 대통령은 부동산 경기를 활성화하는데 DTI만 풀어서 된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규제를 풀었을 때 부동산 경기는 제자리에 있고 가계부채만 늘릴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일각에서 제기...
방송일자 : 2012.06.13
-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 제품 850개로 확대
우리나라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가운데 절반 가량이 가정이나 교통 분야에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정부가 이른바 비산업 분야에서의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보도에 김경아 기자입니다.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주는 그린카드.
탄소 배출을 줄인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돌려주는 제도로 지금까지 270만...
방송일자 : 2012.06.13
-
에너지 고효율 제품 과세대상서 제외
정부는 또,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은 과세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강필성 기자입니다.
건물 유리창에 부착하면 강한 태양열을 외부로 반사시키는 열차단 필름.
실내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커 냉방 전력 소비가 많은 요즘 인기가 높습니다.
정부는 열차단 필름과 같이 전력 소비와 직접적 관계는 없지만 간접적으로 에너...
방송일자 : 2012.06.13
-
전력대란 예방, 공공기관이 솔선수범
올 여름 전력대란 예방을 위한 전기 절약에 공공기관들이 앞장섰습니다.
직장내 절전 동참의 모범이 되고 있는 공공기관을, 여정숙 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경기도 용인의 에너지관리공단.
이곳의 지하주차장엔 전력 소비를 줄이는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바로 전등을 켜지 않아도 밝은 빛이 들어오는 채광창입니다.
채광 시스템이 설치된 지하주차장입니다.
8개의...
방송일자 : 201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