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경제 2day

종영

8월28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경제 2day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900
등록일 : 2012.08.28 20:17
태풍 ‘볼라벤’으로 인한 피해가 커짐에 따라 기상청,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취재하는 기자들과 각각 연결하고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거나 줄이기 위한 방법을 농업진흥청과 연결해 듣는 등 현장감과 속보성을 추구하는 보도였네요.
그러나 어제 저녁 18시30분 <정책오늘>에서 방송된 아이템 <태풍대비 ‘이렇게’> <강력한 가을태풍...왜?> <농어촌지원팀 ‘급파’> 등을 다음날인 오늘 14시에 다시 보게 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초강력 태풍을 맞아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과 환경에 맞춘 새로운 보도물의 등장이 필요했어요.

한편 <경제&이슈>에서 국가 신용등급 상승 및 삼성 휴대전화 특허 소송의 패소라는 두 가지 굵직한 뉴스를 두고 배경과 의미 및 영향, 향후 예측 등을 이야기 나눔으로써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돈이 보이는 생활경제>에서는 <서민 법률 주치의 법률 홈닥터>를 소개해주었는데, 정말 ‘돈이 보이는’ 소중한 정보이기는 했으나 오늘 같은 날엔 준비한 것이 있더라도 바꿔서 긴급편성으로 ‘풍수재해보험’ 등을 다루는 것이 태풍 피해 앞에서 낙담해 있는 이들에게, 또 풍수재해보험을 아직 모르는 이들에게 더 시의 적절한 정보가 되었을 것 같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