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지난 2006년부터 온라인으로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지난달 27일엔, 올 1월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가 공개됐습니다.

장유진 기자>

국토해양부는 지난달 27일, 올 1월에 신고된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전국에서 1월 한 달 동안 신고한 아파트 실거래량은 3만7천 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비슷한 수치지만 4만여 건을 기록한 전달에 비해 다소 감소했습니다.

1월 거래량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충남과 전남, 전북, 제주 등 4개 시도만 전달보다 약간 늘었을 뿐 나머지 시?도는 일제히 줄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2천700여 건의 거래가 신고된 강북 14개 구도 올 들어 500여 건이 줄어들었고, 강남과 서초, 송파 등 강남 3구 역시 한 달 새 거래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1월에 거래량이 감소한 것은 실수요자들이 새 정부의 부동산 세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아파트 가격은 1년 전과 비교해도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남구 개포동 주공1차 45제곱미터의 경우, 올 1월과 같은 가격인 7억9천만 원에 거래됐으며 서초구 반포동의 한 아파트는 천만 원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개별 아파트의 실거래가는 국토해양부의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 홈페이지로 접속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