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우물 장수기업 (주)신성금고 등

1932년 설립,2대째 걸쳐 무려 72년이란 역사동안을 오직 금고 하나에만 ‘한 우물 파기’한<신성금고>를 찾는다.
국내 금고 제작업체 최고의 자리에서도 고지식할 정도로 금고제작에만 매달려 모든 중소기업들이 휘청거리던 외환위기 당시도 금고 기술개발로 잘 극복해 낸 기업!
어려움도 직원들이 발벗고 나서서 함께 살리고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되 미국 UL의 테스트도 받는등 해외우수기업으로써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함께한다.

<체험 일자리 현장>
재래식 숯공장에 가서 송창범씨와 함께 1일 체험에 나선다.
전통 숯공장, 대나무를 직접운반 작업 하고 숯을 가마에 넣어 불 지피내 마지막에 숯이 나오면 선별하는 작업까지를 구슬땀으로 직접 체험해보고 땀의 댓가와 노동의 보람에 대해 배워보며 이렇게 땀흘려 노력하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의 밝은 미래를 들여다본다.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 남양주 브랜드 ‘배리’
남양주시의 특산물인 먹골배로 개발, 특허 상품등록까지한 배빵 ‘배리’를 소개한다.
재료 전부 국산 농산물을 이용해 건강 안정성까지 깊이 연구한 끝에 출시 된 ‘배리’
농장에서 수출까지 한다는 남양주의 먹골배의 수확과정과 배리가 탄생되는 배빵제조를 담고 남양주시를 비롯 지자체브랜드의 활성화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