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한편 인수위는 10만가구에 달하는 지방 미분양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고강도 대책을 내놨습니다.

이달 중에 수도권을 제외한 투기지역과 투기과열 지구를 모두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서정표 기자>

이번에 해제되는 투기지구는 충남 천안, 아산, 울산 4개구 등 6개지역과, 투기과열지구는 부산 해운대구, 울산 남구와 울주군 등 3개 지역입니다.

이들 지역은 앞으로 분양권 전매와 대출 규제를 받지 않게 됩니다.

이번 조치로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모든 투기지구와 투기과열지구는 해제됩니다.

인수위는 아울러 송파신도시 분양과 관련해서 건교부와 서울시가 협의를 통해 교통문제와 광역녹지대 설치 등 문제점을 해결한 후 당초 대로 2009년 9월 첫 분양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인수위는 서민 주거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주택구입용 국민주택기금 금리를 올해 5%수준에서 동결하기로 하는 한편, 저소득층 주택대출자금 금리는 장기저리금리를 대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수위는 또 준조세 성격으로 개발사업자의 부담 및 분양가 인상 요인으로 지목돼온 기반시설부담금도 폐지하거나 획기적으로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인 연간 12만가구 신혼부부 우선 공급은 예정대로 추진한다는 방침이지만 실질적인 내용은 이달 중 다시 건교부와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