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혁신도시 예정지 원주민, 직업전환훈련

생방송 국정현장

혁신도시 예정지 원주민, 직업전환훈련

등록일 : 2008.01.11

대구와 울산, 광주 등 전국 열곳의 혁신도시 예정지 원주민들에게 직업전환 훈련이 제공됩니다.

아울러, 일부 건설사업은 주민들에게 맡겨져, 소득창출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서정표 기자>

오는 18일부터 혁신도시내 원주민들은 중장비 운전이나 건축목공과 같은 직업전환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대상은 만 15세에서 55세까지로 원주민 중에서 기초 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이 우선입니다.

훈련기간에는 수당도 지급되고, 훈련을 마치면 혁신도시 건설현장에서 바로 일할 수 있습니다.

건설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혁신 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개정안을 공포하고 18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소득창출 사업도 지원됩니다.

묘지를 이장하거나, 공공기관 건물의 시설관리 및 방치된 지하수 공사 등 혁신도시 건설사업에 수반되는 사업 일부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주민생계조합이 위탁 시행해 소득을 창출할 수 있게 했습니다.

건교부는 또 공사, 용역 등 계약을 할 때 지역주민을 우선으로 고용하도록 사업자에 요청할 방침입니다.

건교부는 현재 행복도시에는 123명이 직업훈련을 마쳤고, 주민단체와 58억원의 위탁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공을 거두고 있다며 향후 각 지자체별로 취업은행과 취업지원 추진반 등을 설치해 주민 생계를 적극 도울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